1월 10일 프리메라리가 비야레알 AT마드리드 축구 분석

 
 

1월 10일 비야레알 AT마드리드 스포츠 분석



     비야레알

  ◎ 비야레알 (리그 8위 / 승승승승패)

국왕컵에서는 스포르팅 히혼에게 1-2 패배하며 탈락. 그러나 리그에서는 4연승으로 순항 중이다. 리그 순위는 8위 이지만, 4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까지의 승점차가 4점차라 아직 유럽 대항전 진출 가능성은 남아있다. 마침 상대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비야레알 로서는 중요한 경기다.

최근 리그 4경기 연속으로 멀티골을 넣을 만큼 득점 페이스는 물이 올라 있다. 최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수비 상태가 예전과 다르므로, 물오른 득점력을 뽐낼 기회다. 442를 기반으로 한 전술로 ‘투톱’ 모레노(FW, 최근 2경기 4골)과 디아(FW, 최근 2경기 3골 2도움)의 페이스도 매우 좋다. 그러나 직전 경기 레반테와 알라베스가 하위권 팀이었던 만큼, 3골 이상의 득점을 바랄 수는 없다. 추쿠에제(RW, 17경기 5골)와 알카세르(FW, 12경기 4골), 디아(FW, 22경기 5골)의 결장 소식도 3득점 이상은 어렵다는 생각을 들게 만든다.

파우 토레스(DF)를 중심으로 포백이 돌아간다. 윙백이 높이 올라가는 특성 상 센터백이 커버하는 범위가 넓다. 토레스도 센터서클 넘어서까지 전진하는 성향이 짙은 만큼, 실점이 발생할 가능성은 염두에 두어야 한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공격 자원들이 코로나 이슈가 있다는 것은 비야레알 입장에서는 호재다. 수비적 기여가 탁월한 코클랭(DM)의 부상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원정 공격력(10경기 17골)이 매서운 관계로, 폼이 좋은 코레아(FW, 최근 5경기 3골)에게 1골 정도 실점할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코클랭(MF / A급), 알카세르(FW / B급), 페냐(RB / C급), 오리에(RB / C급), 디아(FW / B급), 추쿠에제(RW / A급), 망디(CB/B급)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으로 인해 공격진 추쿠에제, 디아의 결장이 있다. 하지만 단주마(LW, 18경기 9골)와 모레노(FW, 16경기 11골)만으로도 날카로운 공격이 가능하다. 페냐와 오리에 두 라이트백이 결장하지만, 가스파르(RB)로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센터백 만디도 준주전급 선수라 큰 출혈은 아니다.

      AT마드리드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리그 4위 / 패패패승승)

예전 같지 않은 디펜딩 챔피언. 리그에서 4연패를 끊기는 했지만, 바로 챔스 진출 경쟁이 가능한 비야레알 원정을 떠나므로 위기는 끝나지 않았다. 명성에 걸맞지 않게 약화된 수비로 물오른 비야레알의 공격력을 최대한 막아야 승산이 있다. 하지만 시메오네 감독을 비롯한 선수들의 코로나 이슈로 인해 팀이 매우 어수선하다.

홈에서의 실점은 최대한 억제하고 있다(9경기 6골). 그러나 원정에서 10경기 16실점에 무실점 기록이 없다는 것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명성에 비하면 어울리지 않는 성적. 리그 4연패 기간 동안 모두 실점을 기록했다는 것이 이를 방증한다. 추가로 최근 원정 3경기에서는 모두 2실점을 기록하며 패했다. 비야레알 에게도 두 골 정도 실점할 가능성이 높다.

전통적으로 투 톱에 익숙하다. 현재는 ‘최다 득점자’ 수아레즈의 페이스가 좋지 않다(최근 9경기 0골 0도움). 오히려 최근 공격의 에이스는 코레아(FW, 최근 5경기 3골)다. 수아레즈-코레아 투톱에 펠릭스(FW, 시즌 15경기 2골 2도움)와 그리즈만(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은 코로나 이슈가 있다. 그리즈만은 음성 판정을 받기는 했으나, 후유증이 없을지는 알 수 없다. 득점에 성공해도 1골 정도가 마지노선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사비치(CB/A급), 에레라(CM/C급), 코케(CM/A급), 펠릭스(FW, B급)

사비치의 결장은 아쉽기는 하지만 펠리페, 히메네스, 에르모소(CB)가 메울 수 있다. 코케의 빈자리는 요렌테(MF), 데 파울(MF)이 메울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두 선수 모두 공격적 성향의 미드필더라 수비적인 기여를 기대할 수는 없다. 펠릭스는 코로나로 인해 제법 오래 빠져있다. 돌아오는 그리즈만(FW)이 코로나 후유증이 없기를 기도해야 한다. 가장 치명적인 것은 시메오네 감독도 코로나 이슈가 있는 것으로, 수장과 핵심 자원이 다 빠진 채로 비야레알을 막기는 어려워 보인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3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우세)

2. 비야레알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6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10%)

3.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4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20%)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2 (아틀레티코 승)

[predictz] 3-2 (비야레알 승)

[forebet] 3-1 (비야레알 승)

[bettingclosed] 3-2 (비야레알 승)


● 결론 & 베팅 방법

오버(2.5점 기준) / 홈 승 접근을 고려해야 한다. 바짝 오른 비야레알 공격진의 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흔들리는 원정 수비를 고려하면 충분히 다득점 승부를 예측할 수 있다. 비야레알 역시 라인을 올리는 리스크가 있으므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공격진이 공략할 수 있는 여지는 충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독을 잃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승리를 점치기에는 어렵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비야레알 승 (추천 o)

[핸디캡 / 1.0] 비야레알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AT마드리드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