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일 클리블랜드 오클라호마 NBA 농구 분석


 
 
 

1월 23일 클리블랜드 오클라호마 스포츠 분석



 
         클리블랜드

◎ 클리블랜드

클리블랜드는 직전경기(1/20) 원정에서 시카고 상대로 104-117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18) 홈에서 부르클린 상대로 114-107 승리를 기록했다. 5연승이 중단되는 패배가 나왔으며 시즌 27승18패 성적. 시카고 상대로는 다리우스 갈란드(20득점, 12어시스트)가 분전했지만 리키 루비오의 시즌 아웃 부상으로 다리우스 갈란드의 휴식 구간에 백코트 운영에 어려움이 나타난 경기. 다리우스 갈란드의 휴식 구간는 전체적인 팀 공격의 날카로움이 떨어졌고 일선 수비에서도 문제점이 노출 될수 밖에 없었던 상황. 또한, 에반 모블리(18득점), 라우리 마케넌(28득점)의 분전에도 불구하고 주전 빅맨 재럿 알렌(6득점, 10리바운드)이 니콜라 부세비치와 매치업에서 완패를 당하면서 프런트코트 싸움에서 밀렸던 패배의 내용.



      오클라호마
 

◎ 오클라호마

오클라호마는 백투백 원정이다. 오클라호마는 직전경기(1/22) 원정에서 샬럿 상대로 98-121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20) 원정에서 샌안토니오 상대로 96-118 패배를 기록했다. 4연패 흐름 속에 시즌 14승31패 성적. 샬럿 상대로는 에이즈 자원이 되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29득점)와 조쉬 기디(21득점)가 분전했지만 세컨 옵션이 되는 루겐츠 도트(3득점)으 야투 효율성이 모두 떨어졌으며 팀 야투(38.1%)와 3점슛(27.3%) 성공률이 모두 떨어졌던 경기. 전반전에는 나쁘지 않았던 샤이 길저스-알렉산더 까지 후반전 야투 효율성이 떨어졌고 나와서는 안되는 어의가 없는 턴오버가 나온 탓에 팀 밸런스를 무너졌던 상황. 또한, 베스트5의 득심점 마진에서 마이너스 마진을 기록하는 가운데 승부처에 속공을 많이 허용했던 패배의 내용.

■ 코멘트



◎ 팩트 체크

오클라호마는 뒷심이 부족하고 승부처에 공격 리바운드 허용후 세컨 득점을 연속 허용하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다. 클리블랜드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클리블랜드는 라마 스티븐스의 복귀가 확정 되었으며 라존 론도의 복귀 가능성에 문이 열려있다. 특히, 베테랑 볼 핸들러가 되는 라존 론도가 복귀하게 된다면 다리우스 갈란드의 휴식구간을 채울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핸디캡=>승

언더&오버 =>오버


클리블랜드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