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15일

12월 15일 프리미어리그 노리치시티 애스턴빌라 축구 분석

프리미어리그 15일

 

 

12월 15일 노리치시티 애스턴빌라 스포츠 분석


애스턴빌라 12월

          노리치시티

 

  ◎ 노리치 시티 (리그 20위 / 승무무패패)

지난 라운드 맨유 전서 0-1로 패하며 리그 2연패를 포함, 4경기 연속 무승으로 부진을 이어갔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긴 힘들다.
무승 기간 도합 1득점 생산에 그친 공격력 부재가 발목을 잡는다. 찬스 메이킹까진 잘 이뤄지는데 세밀한 플레이가 2% 부족하고, 1선 자원의 결정력이 떨어진다. 실제로 직전 라운드서도 슈팅 11개를 때리고도 상대 수비벽에 막힌 경우가 절반이었다. 또한 계속된 푸키(FW, 최근 5경기 2골) 의존도로 인해 팀 전반적인 공격 활용이 단조로워진다. 다시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그래도 후방 제어는 인상적이다. 직전 경기서 상대 공격에 대한 준비가 잘 됐다. 아론스(RB)와 지아노울리스(LB)를 좌·우로 넓게 찢으며 랑닉식 4-2-2-2 포메이션 맞춘 대응 빌드업을 짜왔다. 비교적 상대 공세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방증이다. 또 중원에 많은 숫자를 가져가며 상대 중원이 공을 잡는 순간 전방위 압박을 들어가면서 중앙을 틀어막는다. 유사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는 가정 하, 대량 실점을 내줄 확률은 떨어진다.

– 결장 정보 : 짐머만(CB / A급), 오모바미들(CB / B급), 한리(CB / A급), 비람(RB / A급), 라시차(RW / A급), 촐리(LW / B급)

15일 노리치시티

       애스턴빌라

  

 ◎ 애스턴빌라 (리그 13위 / 승승패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제라드 감독 부임 이후 수비가 단기간에 발전됐다. 작정하고 중앙 라인 숫자를 늘려 상대 허리를 끊어낸다. 맥긴(CM)이 최근 5경기서 평균 12.2km를 뛰는 등, 가장 많은 활동량을 가져가고, 나머지 자원들도 적절한 압박을 시도한다. 게다가 위험 지역에선 패스 시도 자체를 의도적으로 줄인다. 포백 라인이 빠른 클리어링을 통해 위기를 차단하는데 1차 목표를 둔다. 경기를 치르면서 수비적 조직력은 상승 궤도를 띈다. 이번 라운드 클린 시트 달성을 꾀할만하다.

윗선에선 작정하고 ‘한 방’을 노린다. 루이즈(CM)가 빌드업 시, 중심 선수가 되며 양질의 전진 패스와 크로스를 적중하고 있고, 측면 조합 또한 빠른 배후 침투로 찬스를 만드는데 능하다. 1선 자원들의 결정력만 선결된다면 1득점 생산까진 충분하다.


– 결장 정보 : 트라오레(RW / A급), 베일리(LW / A급)


노리치시티 프리미어리그


축구 애스턴빌라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아스톤 빌라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제라드 감독 체제 하, 끈적한 경기 운영을 통해 밸런스를 잡고 있고, 최근 맞대결 전적에선 우위를 보인다. 노리치가 수비적 운영으로 난전을 꾀하겠으나 윗선의 결정력 부재 등이 겹친 상황서 주도권을 쉽게 끌고 가기란 어렵다. 아스톤 빌라 승,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8득점 9실점 (노리치 우세)

2. 노리치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1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50%)

3. 아스톤 빌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0무 6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38%)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애스턴빌라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x)

애스턴빌라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