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베트남 중국 월드컵 예선전 축구 분석

 
 

2월 1일 베트남 중국 스포츠 분석




           베트남

◎ 베트남(피파랭킹 98위)

베트남(피파랭킹 98위)은 2017년 10월 박항서 감독이 팀을 맡으면서 AFC(아시아축구연맹) U-23 챔피언십 준우승, 스즈키컵 우승, 아시안게임 4강, 동남아시안(SEA) 게임 우승으로 베트남 축구를 몇 단계 성장시켰단 평가. 베트남 축구 역사상 첫 최종예선 진출인 동시에 동남아시아 국가로선 유일하게 최종예선에 진출하게 됐다. 그러나 직전 호주 원정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4-0으로 대패하며 7전 전패로 B조 꼴찌에 랭크된 상황. 결국 본선 진출이 좌절되고 말았다. 이번 소집에서 주축인 FW 콩 푸엉 은구옌(HAGL), 은구옌 반 토안(HAGL), MF 꽝 하이 은구옌(하노이), 쑤엉 트루옹 루옹(HAGL), 은구옌 투안 안(HAGL), 은구옌 호앙 둑(비에텔), DF 부이 티엔 둥(비에텔), 도 두이 만(하노이), 꿰 은곡 하이(비에텔) 등을 소집했다. 그러나 주축인 DF 은구옌 트롱 호앙(비에텔), 반 하우(하노이), GK 당 반 람(세레소 오사카)는 부상 등의 이유로 소집에서 제외됐다.


             중국
 

◎ 중국(피파랭킹 74위)

중국(피파랭킹 74위)은 엄청난 돈을 쏟아 부으며 FW 엘케손(중국명:아이크어썬/FA), 알란(아란/광저우 FC), DF 티아스 브라우닝(장광타이/광저우 FC) 등을 귀화시켰지만 결국 본선행이 좌절되고 말았다. 지난 일본 원정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2-0으로 완패하며 1승 2무 4패로 5위에 랭크됐다. 최근 리 티에 감독이 사임했으며 우한, 산동 타이샨 등을 이끌었던 리 샤오펑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았지만 앞선 일본과의 데뷔전에서 완패했다. 이번 소집에선 주축인 FW 우레이(에스파뇰), 알란(광저우FC), 장 위닝(베이징 궈안), 알로이시우(광저우FC), 웨이 시하오(광저우FC), MF 정 정(산둥 타이샨), 우 시(상하이 선화), 인 홍보(허베이), 진 징다오(산둥 타이산), DF 장 린펑(광저우 FC), 티아스 브라우닝(광저우 FC), 유 다바오(베이징 궈안), GK 얀 준링(상하이 포트)을 소집했다. 다만 주축인 FW 엘케손(FA), DF 가오 준위(광저우 FC)는 소집에서 제외됐다.

■ 코멘트



● 흐름 예상

홈팀 베트남의 이변을 전망. 작년 10월 최종예선 첫 맞대결에서 중국에 3-2로 분패하며 전적상 4연패를 당한 베트남이지만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였단 평가. 특히 후반 추가시간 극장골을 내주며 석패한 만큼 베트남으로선 안방에서 벼를 경기다. 특히 박항서 감독의 부임 이후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이란 새로운 역사가 열렸고, 아직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는 베트남으로선 역사상 최종예선 첫승이란 동기부여를 가질 경기다.


★ 베팅팁

주력: 플핸

부주력: 오버

고배당: 역배당


베트남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