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 애스턴빌라 리즈 유나이티드 프리미어리그 축구 분석


 
 
 

2월 10일 애스턴빌라 리즈 유나이티드 스포츠 분석


          애스턴빌라
 

◎ 애스턴빌라 

아스톤 빌라는 지난 에버튼 원정 경기에서 0-1 승리를 거두며 리그 3경기(1무 2패) 무승을 끊어냈다. 이날 빌라는 치열한 공방 끝에 전반 추가시간에 터진 MF 에밀리아노 부엔디아의 결승골에 힘입어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후반 에버튼의 일방적인 공세에 고전했지만 DF 타이론 밍스, 뤼카 디뉴의 맹활약에 힘입어 무실점으로 막아낼 수 있었다. 아울러 FW 베르트랑 트라오레(주전급/대표차출), 레온 베일리(주전급/부상), MF 마벨루스 나캄바(주전급/부상), 카니 추쿠에메카(백업/부상)는 전력 이탈한 상태.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엘 가지(주전급/임대/에버튼), FW 트레제게(주전급/임대/바샥셰히르 FK), 웨슬리 모라에스(백업/임대/인터나시오날), 케이난 데이비스(백업/임대/노팅엄 포레스트), DF 맷 타르겟(주전/임대/뉴캐슬), 악셀 투앙제브(백업/임대복귀/맨유), GK 제드 스티어(백업/임대/루튼 타운)가 팀을 떠났다. 대신 MF 필리페 쿠티뉴(임대/바르셀로나), DF 뤼카 디뉴(에버튼/1300만 유로), 칼럼 챔버스(아스날), GK 로빈 올슨(임대/AS로마)를 영입하며 전력을 강화했다.
     리즈 유나이티드
 

◎ 리즈 유나이티드

리즈 유나이티드는 지난 뉴캐슬과의 홈 경기에서 0-1로 분패하며 리그 2연승을 마감했다. 이날 리즈는 치열한 공방 끝에 후반 30분에 터진 뉴캐슬 MF 존조 셸비에 결승골을 헌납하며 석패했다. 특히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 FW 다니엘 제임스가 2차례나 결정적 골 찬스를 놓쳤던 점이 뼈아팠다. 아울러 FW 패트릭 뱀포드(핵심주전/부상/2골 2도움), 샘 그린우드(백업/부상), MF 칼빈 필립스(주전/부상), DF 리암 쿠퍼(주전/부상), 주니오르 피르포(주전급/부상)는 전력 이탈한 상태. 다행히 FW 하피냐(핵심주전/대표차출/8골 2도움), MF 아담 포쇼(백업/부상), 제이미 샤클레튼(백업/부상), DF 찰리 크레스웰(백업/부상)은 복귀 소식을 알렸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DF 코디 드라메(백업/임대/카디프 시티)가 팀을 떠났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원정팀 리즈의 이변을 전망. 비록 주력 3인이 결장하지만 에이스 FW 하피냐가 복귀하면서 힘을 얻고 있다. 근래 빌라 원정 2연승을 거두며 자신감이 있는 데다 이번 경기 승리 시 단숨에 순위를 끌어올리며 빌라와 승점 1점 차이로 좁힐 수 있는 경기다. 철퇴가 예상된다.


★ 베팅팁

주력: 플핸

부주력: 오버

고배당: 역배당

리즈 유나이티드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