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 카디스 셀타비고 프리메라리가 축구 분석


 
 
 

2월 12일 카디스 셀타비고 스포츠 분석


        카디스
 

◎ 카디스

카디스는 지난 마요르카 원정 경기에서 2-1로 역전패하며 리그 2경기 무패를 마감했다. 이날 카디스는 전반 8분만에 MF 루벤 알카라스의 선제골이 터졌지만 반격에 나선 마요르카에 연달아 PK를 내주며 2-1로 석패하고 말았다. 이로써 라리가 18위로 주저앉은 카디스는 강등권에 머물러 있다. 아울러 FW 플로린 안도네(백업/불투명), DF 팔리 히메네스(주전/불투명)는 전력 이탈한 상태. 다행히 FW 안토니 로사노(핵심주전/징계/리그 5골 2도움), MF 토마스 알라르콘(주전/대표차출), DF 카를로스 아카포(백업/대표차출)는 복귀 소식을 알렸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MF 마틴 칼데론(백업/임대/미란데스), 혼 가리도(백업/임대/미란데스), 알바로 히메네스(백업/임대/UD 이비자 에이비사), 밀루틴 오스마지치(백업/임대/반디르마스포르), DF 마르코스 마우로(백업/후아레스 FC)가 팀을 떠났다. 대신 FW 루카스 페레스(엘체), 우사마 이드리시(임대/세비야), MF 페데 산 에메테리오(임대/바야돌리드), 루벤 알카라스(임대/바야돌리드), DF 루이스 에르난데스(마카비 텔 아비브)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셀타비고
 

◎ 셀타비고

셀타비고는 지난 라요 바예카노와의 홈 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리그 3경기(2승 1무) 무패를 이어갔다. 이날 셀타는 치열한 공방 끝에 MF 브라힘 디아스(리그 4골 4도움)의 멀티골 원맨쇼에 힘입어 승리를 거둔 모습. 4-1-3-2 포메이션이 꾸준히 위력을 발휘하며 시즌 후반기 10위로까지 치고 올라섰다. 아울러 지난 경기 MF 헤나토 타피아(주전/대표차출)가 교체로 나서며 복귀를 신고, 풀전력을 회복했지만 주중 훈련중에 부상을 입었단 소식. 출전이 불투명하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MF 오카이 요쿠슬루(백업/임대/헤타페), 미구엘 바에사(백업/임대/SD 폰페라디나)가 팀을 떠났다. 대신 MF 오르벨린 피네다(FA)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MF 피네다는 현직 멕시코 국가대표로 전천후 미드필더 자원이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홈팀 카디스의 이변을 전망. 단연 기세로 보면 셀타의 우위가 예상되나 올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 카디스가 매서운 철퇴를 날린 끝에 1-2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주포 FW 로사노와 MF 알라르콘 복귀로 힘을 얻는 만큼 다시금 재현할 수 있어 보인다.


★ 베팅팁

주력: 플핸

부주력: 오버

고배당: 역배당

카디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