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 프라이부르크 마인츠05 분데스리가 축구 분석


 
 
 

2월 12일 프라이부르크 마인츠05 스포츠 분석


         프라이부르크
 

◎ 프라이부르크 

프라이부르크는 지난 쾰른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분패하며 직전 2-0(슈투트가르트) 완승 기세를 이어가는 데 실패했다. 이날 프라이부르크는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지만 결국 전반 23분 쾰른에 결승골을 헌납하며 석패하고 말았다. 특히 단 2개의 유효슛팅에 그칠 정도로 공격에서 답답한 모습이 아쉬웠다. 다만 아직 분데스리가 5위에 랭크된 만큼 유럽 대항전 티켓에 도전하고 있는 상황. 챔스권 4위 우니온 베를린과 불과 승점 1점 차이다. 아울러 DF 케벤 슐로터벡(주전급/코로나 확진)만이 전력 이탈한 상태로 베스트 멤버로 나선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DF 도미니크 하인츠(주전급/우니온 베를린)가 팀을 떠났지만 DF 위고 시케(스탕다르 리에쥐)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2002년생 19살 DF 시케는 올시즌 스탕다르 리에쥐에서 주전으로 급성장 자원이다. 4백 시 풀백으로, 5백 시 윙어로 활용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다.
     마인츠05
 

◎ 마인츠05

마인츠는 지난 호펜하임과의 홈 경기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반등했다. 이날 마인츠는 호펜하임의 닥공에 맞서 매서운 역습 끝에 MF 이재성(4골 2도움)과 DF 무사 니아카테(2골)가 나란히 득점을 신고하며 완승을 이끈 모습. 결정적 위기땐 GK 로빈 젠트너의 선방이 나오며 무실점 완승을 도왔다. 다만 호펜하임이 골대를 2번이나 강타하는 등 마인츠는 운도 따랐다. 아울러 FW 마르쿠스 잉바르센(주전급/부상), MF 니클라스 타우어(백업/부상), DF St. 유스테(주전/부상)는 전력 이탈한 상태. DF 유스테 대신 나서고 있는 DF 알렉산더 핵(주전급)이 무난히 대체하고 있단 평가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장-필립 마테타(주전급/크리스탈 팰리스)가 팀을 떠났다. 대신 FW 델라노 부르조르(임대/헤라클라스 알메로)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홈팀 프라이부르크의 6:4 우세를 전망. 비록 직전 경기에서 완패했지만 리그 홈 3경기에서 2승 1무로 매서운 철퇴를 이어가고 있다. 원정팀 마인츠로선 프라이부르크와 불과 승점 3점 차이로 이번 경기 잡을 시 동률이 되는 만큼 공세가 예상되나 되려 프라이부르크의 철퇴를 맞을 구도다.


★ 베팅팁

주력: 승

부주력: 오버

고배당: 핸무

프라이부르크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