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일 나폴리 인터밀란 세리에A 축구 분석


 
 
 

2월 13일 나폴리 인터밀란 스포츠 분석


         나폴리
 

◎ 나폴리

나폴리는 지난 베네치아 원정 경기에서 0-2 완승을 거두며 리그 4연승을 내달렸다. 이날 나폴리는 공세 끝에 FW 빅토르 오시먼(리그 6골)과 안드레아 페타냐(3골)가 나란히 득점을 신고하며 완승을 이끈 모습. 위기땐 GK 다비드 오스피나의 선방이 연이어 나오며 무실점 승리를 도왔다. 다만 이날 에이스 MF 피오트르 지엘린스키(핵심주전/5골 5도움)가 부상으로 교체되면서 결국 부상자 명단에 올랐단 소식. 아울러 FW 이르빙 로사노(주전/부상/4골 3도움), DF 악셀 투앙제브(백업/부상)는 전력 이탈한 상태다. 다행히 FW 아담 우나스(백업/코로나 확진), MF 잠보 앙귀사(주전/대표차출), DF 칼리두 쿨리발리(주전/대표차출)는 복귀 소식을 알렸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레오나르도 칸델로네(백업/포르데노네), 아민 유네스(백업/알 이티파크), MF 미카엘 폴로룬쇼(백업/임대/레지나), DF 코스타스 마놀라스(주전/올림피아코스), 필리포 코스타(백업/임대/파르마)가 팀을 떠났다. 대신 DF 악셀 투앙제브(임대/맨유)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나폴리는 다음주 주중 바르셀로나 원정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을 앞두고 있다.
      인터밀란
 

◎ 인터밀란

디펜딩 챔피언 인터밀란은 주중 AS 로마와의 홈 코파 이탈리아컵 8강전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준결승에 올랐다. 이날 인테르는 치열한 공방 끝에 FW 에딘 제코, 알렉시스 산체스 투톱이 나란히 득점에 성공하며 완승을 이끈 모습. 위기땐 GK 사미르 한다노비치의 선방이 나오며 무실점 승리를 도왔다. 아울러 FW 호아킨 코레아(주전급/부상), MF 로빈 괴젠스(주전급/부상), DF 알레산드로 바스토니(주전/징계)는 전력 이탈한 상태. 다행히 FW 펠리페 카이세도(백업/부상)는 복귀 소식을 알렸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마틴 사트리아노(백업/임대/브레스트), 파쿤도 콜리디오(백업/임대/티그레), MF 크리스티안 에릭센(주전급/브렌트포드), 스테파노 센시(백업/임대/삼프도리아), 로렌초 가비올리(백업/임대/레지나)가 팀을 떠났다. 대신 FW 펠리페 카이세도(임대/제노아), MF 로빈 괴젠스(임대/아탈란타)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인테르는 다음주 주중 리버풀과의 홈 챔스 16강 1차전을 앞두고 있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원정팀 인테르의 6:4 우세를 전망. 비록 인테르는 지난주 AC밀란과의 리그 더비전, 주중 로마와의 컵 경기에 이어 나폴리 리그 원정, 다음주 리버풀과의 챔스 16강이란 죽음의 일정이 이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인테르는 나폴리를 상대로 최근 7경기(5승 2무) 무패를 이어가며 매서운 철퇴를 보여주는 중. 게다가 이번 경기 리그 2위 나폴리에게 잡힐 경우 세리에A 선두 자리를 내줘야 하는 만큼 결코 물러설 수 없는 경기. 철퇴가 예상된다.


★ 베팅팁

주력: 패

부주력: 오버

고배당: 핸무

인터밀란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