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도르트문트 레인저FC UEFA 유로파리그 축구 분석


 
 
 

2월 18일 도르트문트 레인저FC 스포츠 분석


      도르트문트
 

◎ 도르트문트

독일 소속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리그 2위:15승 1무 6패)는 주말 우니온 베를린 원정 경기에서 0-3 완승을 거두며 반등했다. 이날 도르트문트는 치열한 공방 끝에 FW 마르코 로이스의 멀티골 원맨쇼와 DF 하파엘 게레이루의 득점까지 터지며 완승을 거둘 수 있었다. 우니온의 역습에 제법 고전했지만 GK 그레고르 쾨벨의 선방과 4백의 활약 덕분에 무실점으로 막아낼 수 있었다. 아울러 FW 엘링 홀란드(핵심주전/불투명/챔스 3골/리그 16골 5도움), MF 지오바니 레이나(주전/질병), 압둘라예 카마라(백업/불투명), DF 토마 뫼니에(주전/부상), 마리우스 볼프(주전급/부상), 마테우 모레이(백업/부상), 마르셀 슈멜처(백업/부상)는 전력 이탈한 상태. 다행히 지난 경기 교체로 나선 MF 엠레 잔(주전/부상)은 선발로 돌아온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안스가르 나우프(백업/임대/프랑크푸르트), MF 토비아스 라츨(백업/그로이터 퓌르트)이 팀을 떠났다. 올시즌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올랐지만 조별리그에서 3승 3패를 기록, C조 3위로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로 밀려나고 말았다.
     레인저FC
 

◎ 레인저FC

스코틀랜드 소속 레인저스(리그 2위:19승 5무 2패)는 주말 안난 아틀레틱 원정 스코티쉬 컵대회 16강에서 0-3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올랐다. 이날 레인저스는 공세 끝에 FW 패션 사칼라, 케마르 루피, DF 필립 헬란더가 나란히 득점을 신고하며 완승을 거둔 모습. 다만 FW 이아니스 하지(주전/시즌아웃), MF 라이언 잭(주전급/부상), 은남디 오포보스(백업/부상), DF 레온 발로군(주전급/불투명)은 전력 이탈한 상태.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저메인 데포(주전급/이적/선더랜드), MF 스티븐 켈리(주전급/임대/샐포드 시티)가 팀을 떠났다. 대신 FW 아마드 디알로(임대/맨유), MF 아론 램지(임대/유벤투스), DF 마테우시 주코프스키(이적/KS 레키아 그단스크), 제임스 샌즈(임대/뉴욕 시티 FC)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레인저스는 올시즌 유로파리그 본선에 올라 조별리그 2승 2무 2패를 기록, A조 2위로 플레이오프에 올랐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홈팀 도르트문트의 근소한 우세를 전망. 주포 홀란드가 이제 막 부상에서 돌아와 잔디를 밟으며 훈련에 들어간 만큼 당장 복귀는 어려워 보인다. 현재로선 FW 로이스와 말런이 1선에서 득점을 뽑아내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됐다. 아울러 레인저스가 제법 매서운 철퇴축구를 보여주는 만큼 도르트문트로선 무승부를 조심해야 할 경기. 초장에 다득점에 실패할 경우를 특히 조심해야 한다.


★ 베팅팁

주력: 승

부주력: 언더

고배당: 핸무

도르트문트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