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라이프치히 레알 소시에다드 UEFA 유로파리그 축구 분석


 
 
 

2월 18일 라이프치히 레알 소시에다드 스포츠 분석


     라이프치히
 

◎ 라이프치히 (분데스리가 4위 / 승승승패승)

결국 4위까지 올라와 챔스권에 위치하고 있다. 최근 5경기 4승으로 페이스도 굉장히 좋은 상황. 감독이 바뀌기 전 ‘태업’ 논란이 일었을 정도로 감독 교체 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최근 페이스와 홈 이점을 바탕으로 승리를 노린다.
공격진 화력은 믿을만하다. 올모(AM / 5경기 2골 1도움)와 은쿤쿠(FW / 5경기 3골), 실바(FW / 5경기 2골)의 연계플레이를 바탕으로 한 공격이 효과를 보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모두 2골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화력에서 물이 오른 모습. 측면 수비도 공격적인 모습을 잘 보여주며 공격에서 힘을 보태기도 한다. 홈에서 화력이 매우 상승하는 만큼 득점력에서는 기대해볼만한 여지가 많다.
4실점을 한 경기도 있었지만, 뮌헨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넘어갈 수 있다. 오르반(CB)을 중심으로 후방 안정감은 합격점. 압박을 중시하는 팀이기 때문에 3선에서부터 왕성한 활동량과 강한 압박으로 상대방 진입을 저지한다. 다만 강한 압박은 필연적으로 후반 체력, 집중력 저하로 나타난다. 후반에 실점을 하는 빈도가 높고, 측면에서 뒷공간과 턴오버 문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점 가능성은 높다. 다만 소시에다드의 화력 저하를 감안하면 대량실점은 가능성이 낮다.

– 결장자 : 할스텐부르크(CB, C급)
  레알 소시에다드
 

◎ 소시에다드 (라리가 6위 / 승무패무승)

한 단어로 표현하면 ‘DTD’. 11월부터 1월까지 6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순위가 많이 하락했다. 최근 베티스에게 컵대회 패배를 당하는 등 아직 전력이 안정적이라고 할 수는 없다. 원정에서 4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것도 불안 포인트.

감독은 승리에 대한 키포인트로 수비에서의 안정을 강조했다. 이 말이 허언은 아니었는지 최근 리그 4경기에서 실점이 없다. 일단 3선에서 안정감이 좋은 모습. 메리노(DM)가 수비블록 형성과 전방으로의 볼 배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있다. 직전 경기 85%가 넘는 패스 성공률로 기점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는 모습. 공격진이 부진한 상황에서 수비력으로 승점을 쌓으려고 하고 있다. 이 기세대로라면 많은 실점을 기록하지는 않을 것이다.

수비를 강조하는 이유는 공격진의 부진 때문. 오야르사발(AM / 5경기 1골 1도움)은 체력적 한계에 부딪힌 모습이 강하고 이삭(FW / 5경기 공격포인트 없음)의 침묵도 굉장히 길어지고 있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무득점이 2번이나 될 만큼 공격진 폼이 매우 좋지 않다. 다득점은 기대할 수 없다.


– 결장자 : 없음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라이프치히 승 / 오버 접근을 추천한다. 홈 이점을 가지고 있고, 특유의 화력을 잘 보여줄 것이다. 다만 소시에다드의 강력한 수비와, 라이프치히의 후반 체력 문제는 짚고 넘어가야 한다. 라이프치히가 무실점 승리는 힘들 가능성이 높다. 양 팀 모두 득점가능성이 열려있다는 점에서 스코어는 오버(2.5)를 충족하는 경기가 될 것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전적 없음

2. 라이프치히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9승 0무 3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8%)

3. 소시에다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4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2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라이프치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라이프치히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