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아탈란타 올림피아코스 UEFA 유로파리그 축구 분석


 
 
 

2월 18일 아탈란타 올림피아코스 스포츠 분석


          아탈란타
 

◎ 아탈란타 (리그 5위 / 무무패패무)

5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일정이 꽤 힘들기는 했지만 특유의 공격력을 확실히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에너지 레벨의 저하가 확연한 상황이다. 일단 홈에서 승리를 거두고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이번 시즌 공격력이 감소한 면은 있지만, 최근 들어 더 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미란추크(FW / 5경기 1골)가 결정력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있으며, 파살리치(FW / 5경기 0골)도 득점에서 뾰족한 해법은 아닌 모습이다. 감독도 답답했는지 쿠프마이너스(CM)를 전진시켜 공격의 활로를 개척하려는 모습도 보였다. 윗선의 화력이 감소한 상황에서 3득점 이상 대량 득점은 기대하기 힘들다.
수비는 오히려 더 좋아진 모습. 대량득점-대량실점 기조가 적은득점-적은실점으로 바뀐 듯 한 모습이다. 4경기 중 절반인 2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했다. 다만 홈에서 플랜A인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라인을 위로 올리는데, 뒷공간 커버에 대한 위험성은 잔존한다. 후반 체력이 떨어질 때 뒷공칸 커버가 늦어 실점하는 패턴이 많이 나오고 있다. 경기 후반 1실점 정도는 가능성이 있다.

– 결장자 : 미란츄크(FW, A급), 자파타(FW, A급), 팔로미노(CB, A급), 일리치치(FW, B급)
      올림피아코스
 

◎ 올림피아코스 (리그 1위 / 무승승승승)

리그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다. 가끔 챔스에서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등 그리스 전통의 강자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다. 상대에 비해 전력이 열세이나 페네르바체, 프랑크푸르트와 같은 조에서 2위를 한 만큼 흔들리는 아탈란타를 상대로 얼마나 ‘자이언트 킬링’ 본능을 보여줄지가 관건.

일단 전력에서 열세라는 것은 인정해야 한다. 수비적인 운영이 예상된다. 조 2위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원정에서는 좋지 않은 모습. 유럽대항전에서 원정 승리는 한 번 뿐이었다. 일단 수비적인 운영을 하려면 3선의 카마라(CM), 음빌라(DM)가 수비 블럭 형성에서 제 몫을 해주어야 한다. 상대의 공격력 감소와 수비 플랜을 정교하게 짜 대량 실점을 면하는 방향이 현실적이다.

조 2위를 차지한 비결은 역시 공격력이다. 아라비(FW / 32경기 15골), 소아레스(FW / 32경기 11골)이 높은 유효슈팅 비율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득점 생산력을 보여주고 있다. 역시 후반까지 최소 실점으로 버티고 후반전 뒷공간을 노리는 전술이 예상되는 만큼, 적은 기회를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능력이 중요하다. 조별리그에서 무득점에 그친 경기가 한 경기인 만큼 집중력을 잘 살린다면 한 골정도 득점은 가능성이 있다.


– 결장자 : 없음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아탈란타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올림피아코스가 유럽 대항전 원정 성적이 좋지 않다. 그러나 공격진 이탈이 심하여 많은 득점을 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오히려 후반 체력저하로 인해 뒷공간을 공략당할 가능성도 높다. 이를 감안하면 아탈란타가 홈임에도 불구하고 다득점 차 승리를 거두지는 못할 것이다. 아탈란타 승 / 오버(2.5)를 픽하면 좋을 것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전적 없음

2. 아탈란타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3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17%)

3. 올림피아코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8승 3무 0패 (무실점 비율 : 45%, 무득점 비율 : 1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아탈란타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아탈란타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