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리버풀 노리치시티 프리미어리그 축구 분석


 
 
 

2월 20일 리버풀 노리치시티 스포츠 분석


           리버풀 

 

◎ 리버풀 (리그 2위 / 승승승승승)

분위기는 매우 좋다. 챔스 1차전도 잘 마무리했고, 남은 것은 최대한 선두 맨시티를 추격하는 것이다. 이번 라운드에서 승점 3점에 가까운 팀인것은 부정할 수 없다.
이탈자 많은 스쿼드였는데 오랜만에 스쿼드가 100%다. 로버트슨(LB)-반다이크(CB)-마팁(CB)-아놀드(RB)로 이어지는 수비진이 모두 출전할 수 있을 전망이다. 헨더슨(CM)의 타박상은 변수이기는 하지만, 선발로 출전하지 않아도 우세한 흐름이 될 것은 자명하다. 홈에서 실점률이 매우 적기도 해 현 상황에서 리버풀이 실점하는 그림은 쉽게 상상이 가지 않는다.
살라(RW / 22경기 16골 9도움), 마네(LW / 21경기 8골 1도움)의 복귀와 함께 새로 영입한 디아즈(FW)의 활약도 매우 좋다. 전방에는 조타(FW / 23경기 12골 1도움)가 결정력을 뽐내고 있다. 양 풀백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공격적으로 몰아붙일 겻이 분명하다. 로버트슨이 직전 경기 70회에 육박하는 패스를 했고, 아놀드는 도움만 10개를 기록하고 있다. 전력상으로는 멀티 득점까지 노려볼 수 있다. 공격진 체력이 변수이기는 하지만, 팀 전력차를 감안하면 전혀 불가능한 목표는 아니다.

– 결장자 : 없음


    노리치시티
 

◎ 노리치시티 (리그 18위 / 승승승무패)

직전경기 대패를 당하며 팀 분위기는 많이 내려왔다. 하지만 맨시티전이라 감독은 패배를 인정하고 팀 사기를 추스르려는 모습. 하지만 다음 상대가 리버풀 원정이다. 다시 큰 점수차 패배를 각오해야 할 것이다.

득점 가능성은 현저히 떨어진다. 길모어(CM), 맥긴(CM)을 중심으로 한 역습을 노리겠지만 압박을 가하면 속수무책으로 공을 헌납했다. 푸키(FW / 23경기 6골)가 공 터치 횟수가 20회가 안 될 정도로 전방으로 볼 투입이 아예 안되는 모습이었다. 이다(FW / 17경기 1골)의 결장도 예상되어 있어 맨시티전과 비슷한 양상의 경기 내용이 예상되고 있다. 완전히 수세에 몰려 변변한 공격 기회조차 잡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실점 가능성도 매우 높을 전망이다. 직전경기에서 알 수 있듯이 완전히 주도권을 내주고 경기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3선에서의 패스 성공률도 55%에 그칠 만큼 압박 대처에 허둥댈 가능성이 높다. 압박으로 인해 공이 많이 끊길 가능성이 높고, 역습 상황에서 공이 끊겨 수적 열세에 놓이는 상황이라면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을 수 밖에 없다.


– 결장자 : 크롤(GK / A급), 쇠렌센(DM / C급), 럽(CM / B급), 오모바마델레(LB / C급), 이다(FW /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리버풀이 가뿐하게 승리를 챙길 것이다. 다득점도 충분히 가능하며 핸디(-1.0)승도 노려볼 만 하다. 누가 이기냐가 아니라 리버풀이 몇 골을 넣느냐가 관건일 정도로 전력차가 크다. 오버(2.5)를 리버풀 혼자 충족시킬 가능성도 높다. 리버풀의 공격진 로테이션이 이루어질지는 관건이지만 멀티골까지는 무리가 없는 상황이다. 리버풀 승 / 오버 / 리버풀 핸디승 모두 할만한 선택지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5승 0무 0패 (리버풀 우세)

2. 리버풀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8승 3무 0패 (무실점 비율 : 64%, 무득점 비율 : 0%)

3. 노리치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2승 2무 7패 (무실점 비율 : 18%, 무득점 비율 : 7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리버풀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리버풀 승 (추천 o)

[핸디캡 / -2.0] 리버풀 승 (추천 o)

[핸디캡 / -3.5] 노리치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리버풀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