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애스턴빌라 왓포드 프리미어리그 축구 분석


 
 
 

2월 20일 애스턴빌라 왓포드 스포츠 분석


       애스턴빌라

 

◎ 애스턴빌라 (리그 11위 / 패무승무패)

뉴캐슬에게 당한 패배는 충격이 클 것이다. 감독이 직접 경기력을 비판하며 변화를 예고하기도했다. 선발 명단에 변화가 있을지 주목해야 할 부분. 다음 경기에서 반전의 경기력을 보여줄 가능성은 높다.
최전방 고민은 깊다. 쿠티뉴(LW / 5경기 2골 2도움)가 왼쪽 하프스페이스 공략과 맞는 리그로의 리턴이 주효했는지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는 있으나, 왓킨스(FW / 5경기 0골)의 부진은 깊어져가고 있다. 트라오레(RW)의 결장으로 왼쪽 공격이 주가 될 것이 유력한 가운데 쿠티뉴에 의존한 왼쪽 편중된 공격으로 다득점을 만들어 낼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후방에서의 안정감은 아직이다. 체임버스(CB)를 아스날에서 데려오며 수비 보강에는 성공했지만 중원 무게감이 떨어진다. 니캄바(DM)의 부재가 역시 큰 영향을 차지하는 중. 직전경기 잔 실수는 줄어든 편이지만 박스 주변에서 파울을 범하는 빈도가 높아 위험한 세트피스 상황은 많이 나올 수 있다. 실점 가능성은 넉넉히 열어두는 편이 좋겠다.

– 결장자 : 트라오레(RW, A급), 나캄바(DM, A급)


        왓포드
 

◎ 왓포드 (리그 19위 / 무패무패패)

순위와 기세 모두 왓포드가 밀린다. 13라운드부터 지금까지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호지슨 감독도 현대축구에 뒤떨어져 있다는 평이 강하고 직전 경기도 패배를 면치 못했다.

후방에서 슈팅을 너무 많이 내주고 있는 것이 문제다. 슈팅을 내주는 빈도가 리그에서 6번쨰로 많다. 그에 비해 파울 횟수는 가장 많아 일대일 경합에서 파울 이외에는 상대방을 저지할 방도가 없다. 파울 때문에 소유권을 내주는 빈도가 잦고 수비 능력도 떨어지다 보니 슈팅을 그만큼 많이 내주는 악순환에 빠진 것이다. 상대 공격진 결정력도 좋지는 않지만 실점 가능성은 그만큼 높다.

일단 수비적 운영으로 가닥을 잡은 듯 하지만 효과를 보고 있지 못하다. 측면이 제 포지션이 아닌 클레버리(CM)를 좌측에 기용하는 이해 할 수 없는 배치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만큼 공격진 뎁스가 얇다는 것이다. 사르(LW / 13경기 5골)는 최근 컨디션이 나빠 교체로 들어갔음에도 큰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원정 성적도 그렇게 좋지는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득점 확률은 매우 떨어진다.


– 결장자 : 없음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아스톤빌라가 우세하다. 제라드 감독이 직전 경기 실망을 표한 이후 얼마나 전술 변화를 꾀할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쿠티뉴만이 공격진에서 제 몫을 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 아스톤빌라가 저득점 승리를 가져가는 그림이 유력하다. 언더(2.5)와 홈승에 초점을 맞추면 좋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4패 (왓포드 우세)

2. 아스톤빌라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4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0%))

3. 왓포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2승 2무 7패 (무실점 비율 : 9%, 무득점 비율 : 5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아스톤빌라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애스턴빌라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