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칼리아리 나폴리 세리에A 축구 분석


 
 
 

2월 22일 칼리아리 나폴리 스포츠 분석


       칼리아리

 

◎ 칼리아리 (리그 18위 / 패패무승무)

최근 5경기 중 원정 경기가 4경기 였음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는 선전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아탈란타를 잡아내기도 했으며 로마를 상대로도 0-1 석패하는 등 순위에 비해서는 복병 노릇을 할 수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수비적으로는 최대한 실점을 억제하려는 시도가 먹혀들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멀티골 이상 실점한 경기는 없었고, 3백을 기반으로 한 수비진의 밀집 수비로 상대 공격진이 진입할 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 차단하려 하고 있다. 아탈란타 전 (2-1 승) 에서도 비록 아탈란타의 공격력이 예전만 못하다고는 하지만 예상 득점을 1실점 아래로 유지한 것은 훌륭한 성과다. 다만 아탈란타와 피오렌티나 전에서는 상대의 퇴장 이슈가 있었으며, 무실점을 한 번도 기록하지 못한 것이 기본적 전력의 한계라고 볼 수 있을 듯. 기본적 전력의 한계로 인해 1실점 정도 허용은 필연적인 것으로 보인다.
롱볼을 붙이는 것이 기본적인 전략이다. 페드루(FW / 5경기 1골 1도움)에게 슈팅 숫자를 몰아주는 빈도가 잦다. 경기 당 평균 슈팅 개수가 2위 파볼레티(FW / 21경기 5골)보다 2배 이상 높다. 공중볼 경합 능력도 괜찮은 수준이라, 칼리아리의 ‘주포’ 역할을 해주기에는 안성 맞춤인 옵션. 페드루가 막혔을때의 옵션도 앞서 언급한 파볼레티가 해낼 수 있다. 다만 둘의 유형이 공중볼에 강점이 있고 슈팅을 많이 기록한다는 면에서 단조롭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다. 최근 5경기 4득점으로 득점력도 인상적이지 않고, 무엇보다도 나폴리의 수비력을 부수기에는 옵션이 다양하지 못하다. 1득점 이상의 득점을 기대할 수는 없을 듯.

– 결장자 : 카르보니(CB / A급), 세테르(FW / C급), 스트로만(CM / B급), 로그(CM / C급). 로바토(CB / B급), 왈루키에비츠(CB / C급)
     나폴리
 

◎ 나폴리 (리그 3위 / 승승승무무)

최근 두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지만, 상대가 인터밀란-바르셀로나라는 데서 참작할 여지는 있다. 다만 강팀에게서 승점 3점을 따오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볼 수도 있을 듯. 다만 원정에서 10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는 무패를 거두고 있어 승점을 따올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은 부정할 수 없다.

직전 경기에서는 상대 슈팅시도를 저지하고 빠른 전개로 득점에 성공했지만, 나폴리의 기본적인 전술 스타일은 점유율을 많이 가져오며 경기를 주도하는 것이다. 중원에서 공을 유지하다가 측면 전개를 시도해 측면 자원들을 극대화 하려 한다. 메르텐스(FW / 5경기 1골 1도움)가 제로톱 형태로 나오는 경기도 있으며 정통 공격수 스타일의 오시멘(FW / 5경기 1골)을 기용하기도 한다. 직전 경기 오시멘이 오프사이드 문제로 부진했던 것을 감안하면 메르텐스의 출전 가능성이 높다. 인시녜(LW / 5경기 2골)의 파괴력 극대화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부분. 득점 가능성은 높게 보는 것이 옳다.

직전 경기에서는 점유율을 완전히 내주면서 상대에게 기회를 많이 내주었다. 상대 공격수들의 영점이 대체적으로 맞지 않아 다행있던 셈이다. 이렇듯, 점유율을 가져오지 못하면 위기를 많이 맞게 되는 특성의 팀이라고 할 수 있다. 60%가 평균인 점유율을 기반으로 공격과 수비를 해결하는 팀의 특성 상, 점유율만 가져오면 큰 위기를 맞지 않을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다행히 칼리아리가 본인들 홈에서도 50% 미만의 평균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어 점유율만 잘 가져오면 큰 위기를 맞지 않을 것이다.


– 결장자 : 앙귀사(CM / A급), 튀앙제브(CB / C급), 로사노(RW / A급), 폴리타노(RW / A급), 로보트카(DM / B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홈패 쪽으로 가닥을 잡으면 좋다. 나폴리가 원정팀 이지만 전체적인 경기의 주도권을 가져올 것이다. 가지고 있는 공격 옵션도 칼리아리에 비해 다양하다. 많은 루트로 칼리아리의 수비를 공략할 것이다. 다만 나폴리가 최근 원정 3경기에서 3득점 이상을 기록한 경우는 없었다. 칼리아리가 나폴리의 수비력을 뚫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언더(2.5)가 유력하다고 볼 수 있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나폴리 우세)

2. 칼리아리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2승 5무 5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7%)

3. 나폴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8승 3무 1패 (무실점 비율 : 58%, 무득점 비율 : 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나폴리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나폴리 승 (추천 o)

[핸디캡 / +1.0] 나폴리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나폴리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