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 이란 카자흐스탄 남자농구월드컵아시아예선 농구 분석


 
 
 

2월 24일 이란 카자흐스탄 스포츠 분석



         이란

 

◎ 이란 

FIBA 랭킹 23위 이란은 백전노장 하다디와 지난해 11월 농구월드컵 아시아 예선에서 6년 만에 복귀한 2015시즌 까지 아시아 최고의 가드라고 평가되던 캄라니가 대표팀과 함께 한다. 하디디 때문에 느린 수비 로테이션이 문제가 되었던 부분은 재발할수 있지만 이란 농구를 대표했던 베테랑 선수들의 출전 시간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아슬란 카제미, 세리드 다바파나는 한국 대표팀이 대회 불참을 선언한 만큼 A조에서 할수 있는 것이 매우 많을 것이다.
    카자흐스탄
 

◎ 카자흐스탄

FIBA 랭킹 70위 카자흐스탄은 FIBA 랭킹 85위 시리아와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는등 자신들 보다 전력이 아래에 있는 팀들을 상대로는 승부처에 달라진 뒷심을 보여줬다. 하지만, 강팀들을 상대로는 신장은 좋지만 몸싸움이 약한 빅맨들이 국제무대에서 문제가 되고 있고 좋은날과 좋지 않은날의 경기력 차이가 너무 크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상대가 이란 이라면 상대로 돌파후 킥 아웃 패스에 의한 3점슛에 지역방어의 완성도가 높지 않은 카자흐스탄의 문제점이 나타날 것이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도미니카 공화국 중립구장 경기로 펼쳐지는 경기다.제공권 싸움에서 러시아가 우위에 있다. 리바운드 싸움에서 우위를 바탕으로 더 많은 공격 기회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되는 러시아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국제대회에서 자신들 보다 인사이드 전력이 강한 상대를 만나면 공격 리바운드 허용후 세컨 실점이 늘어나면서 분위기를 끌어 올릴수 없었던 카자흐스탄의 모습이 재현될 것이다.


핸디캡 =>승

언더& 오버 => 언더


이란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