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디나모자그레브 세비야 UEFA 유로파리그 축구 분석


 
 
 

2월 25일 디나모자그레브 세비야 스포츠 분석


      디나모 자그레브

 

◎ 자그레브 (리그 1위 / 승승승패무)

홈에서는 4경기째 지지않고 있다. 하지만 직전 경기 홈에서 비겨버리며 흔들리는 것이 아닌가? 싶은 부분. 유로파를 위해 힘을 뺸 것이 아닌가 싶을 수는 있지만 현재 2위와 승점 1점 차라 그리 여유로운 상황은 아니다. 반전을 만들 수 있을지가 관건.
오르시치(FW / 5경기 2골)는 직전 경기에서도 가장 많은 찬스를 만들어내며 왜 빅클럽에서 러브콜이 쏟아지는지 보여주었다. 1차전을 복기해보면 점유율에서 완전히 밀렸음에도 되려 빅 찬스를 많이 만들어냈고 유효 슈팅 숫자도 엇비슷하게(6;5) 유지했다. 다만 1차전 전반전에 3골을 넣은 세비야가 잠가버리자 뚜렷한 찬스를 만들지 못한 것은 득점 가능성을 낮게 만든다.
세비야가 조심스러운 운영을 할 것이 유력하다. 자국리그에서 가장 적은 실점을 하고 있지만 되려 홈에서 실점률이 늘어난다는 면은 가지고 있다. 되려 초반에 페널티킥을 내주고 경기를 터뜨려 버린 것이 아쉬울 따름. 1차전에서도 페널티킥을 제외한 오픈 플레이에서는 0점대의 실점 기댓값을 보였으므로 이번 경기에서도 큰 사고는 면할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없음
            세비야
 

◎ 세비야 (리그 2위 / 무무승승무)

역시 원정에서는 힘든 모습을 노출하는가. 최근 원정 2경기에서 1득점에 그치고 있다. 다만 1차전에서 이미 3득점을 해놨으므로 여유는 제법 있는 상태다. 수비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경기 운영을 할 가능성이 높다.

원정에서의 컨셉은 ‘적은 득점, 적은 실점’이라고 보아야 할 듯하다. 홈에서는 무득점으로 펼친 경기가 없는 반면, 원정에서는 23%의 비율로 무득점 경기가 존재한다. 되려 직전 에스파뇰 원정(1-1 무)에서는 슈팅 숫자는 되려 상대에게 밀리기도 했다. 오캄포스(RW / 5경기 1골)도 직전경기에서는 수비적인 성과(리커버리 4회)가 오히려 돋보였다. 스코어가 여유가 있는 만큼 무리한 공격은 지양할 것이다. 다득점 확률은 낮다.

대신 수비벽은 높게 세울 것이 유력하다. 쿤데(CB)가 직전 경기 퇴장당했음에도 끝까지 결승골은 내주지 않을 만큼 세비야 수비벽은 높다. 다만 직전경기 측면 수비수들이 부족한 면을 보여주었다는 것이 걱정거리다. 특히 크로스 성공률에서 0%를 기록했으며, 코로나(RB)는 태클 성공이 하나도 없었다. 몬티엘이 그립겠지만, 지금은 나올 수 없다. 측면의 약점을 얼마나 잘 메울지가 관건이지만. 대량 실점 가능성은 낮다.


– 결장자 : 마샬(LW / B급), 라멜라(AM / B급), 몬티엘(RB / A급), 레키크(CB / A급), 수소(RW / B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세비야가 다소 뒤지는 페이스다. 원정에서의 저득점 페이스와, 공격 자원의 많은 이탈도 마음에 걸리지만, 직전경기에서 측면 수비수들의 약점을 크게 드러냈다. 다만 세비야가 조심스러운 운영을 한다면 대량실점을 할 가능성은 적다. 언더(2.5)와 홈 승 쪽으로 가닥을 잡으면 좋을 듯.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3전 0승 0무 3패 (세비야 우세)

2. 자그레브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7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54%, 무득점 비율 : 23%)

3. 세비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5승 6무 2패 (무실점 비율 : 54%, 무득점 비율 : 2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자그레브 승 (추천 x)

[핸디캡 / +1.0] 자그레브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디나모 자그레브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