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레알 베티스 제니트 UEFA 유로파리그 축구 분석


 
 
 

2월 25일 레알 베티스 제니트 스포츠 분석


      레알 베티스

 

◎ 베티스 (리그 3위 / 패승승승승)

1차전 원정에서 화끈한 골잔치를 벌이며 승리. 강팀들도 까다로워하는 러시아 원정에서 엮어낸 승리라 매우 고무적인 결과다. 원정 다득점이 있었다면 훨씬 좋았겠으나, 어쨌든 홈 어드밴티지는 이제 베티스의 편이다.
리그에서 2번째로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어 득점 확률은 매우 좋다. 실제로 최근 4경기에서 모두 멀티골을 득점하기도 했다. 직전 경기 마요르카를 2-1 신승으로 잡은 것은 의외지만 주제(FW / 5경기 2골) 대신 이글레시아스(FW / 5경기 1골)가 선발로 나와 기동력 면에서 많은 문제를 일으켰던 탓이 크다. 주제-페키르(AM / 5경기 2골 1도움)-후안미(LW / 5경기 0골)가 나올 이번 경기에서는 득점 가능성이 높다.
수비에서는 항상 문제점을 안고 있다. 4위권 이내의 팀 중 실점이 30점에 도달한 팀은 베티스가 유일하다. 이는 카르발류(DM)의 기동력 문제와 양 측면 플백들의 문제가 있기 때문. 모레노(LB)는 직전 경기 득점을 성공시키기는 했으나 태클 0회, 볼경합 성공 42%에서 알 수 있듯 수비적으로 믿음이 가는 자원은 아니다. 벨레린(RB)은 장기 부상 이후 장기인 스피드가 확 죽어버린 상태. 항상 수비 불안을 달고 가야하는 운명이다.

– 결장자 : 미란다(LB / C급), 몬토야(RB / B급)
       제니트
 

◎ 제니트 (리그 1위 / 승승무승패)

리그에서는 1위지만 유럽 대항전 전망은 어둡다. 1차전 이후 경기를 치르지 않아 체력적으로는 우위에 서있다. 체력적 우위를 바탕으로 1차전을 뒤집을 수 있을지. 일단 득점 가능성은 높을 것이다.

1차전에서는 5백을 가동했음에도 3실점을 하고 말았다. 라키스키(CB)쪽에서 태클과 공중 볼 경합 0%라는 문제가 생겼고, 케르자코프(GK)도 박스 내에서 선방을 하나도 기록해내지 못했다. 되려 경기를 주도했고, 실점 기댓 값을 0점대로 줄였음에도 실책 성 플레이 때문에 3골이나 실점하게 된 것. 빅찬스 2개를 모두 득점으로 연결시킨 베티스의 결정력을 칭찬해야 할 수 도 있지만 일단 수비 실수가 없었으면 찬스를 내주지도 않았을 것이다. 이대로라면 무실점은 어렵다.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며 홈 어드밴티지를 확실히 누렸다. 말컴(FW / 5경기 1골 2도움), 주바(FW / 5경기 1골 1도움)가 모두 득점을 가져온 것도 공격진의 발 끝이 살아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특히 말컴은 가장 많은 파울을 기록하며 수비와 전방 압박에도 잘 가담하는 모습. 상대 3선의 기동력 문제가 여전히 남아있기 때문에 턴오버만 유발한다면 스피드로 상대를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로브렌(CB / A급), 크리슈크(GK / C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베티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제니트의 유럽 대항전 원정 성적이 좋지 않아 베티스 홈에서 승리를 가져오기는 힘들다고 본다. 하지만 항상 존재하는 베티스의 수비적 약점은 명확하다. 무실점은 힘들다는 것을 고려하면, 다득점 페이스라 핸디(-1.0)는 신중하게 적용하는 것이 좋다. 오버(2.5)와 베티스 승을 주력으로 삼는 것이 좋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1전 1승 0무 0패 (베티스 우세)

2. 베티스 유럽대항전 홈 성적 : 3전 2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3. 제니트 유럽대항전 원정 성적 : 3전 0승 1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베티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베티스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레알 베티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