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레알 소시에다드 라이프치히 UEFA 유로파리그 축구 분석


 
 
 

2월 25일 레알 소시에다드 라이프치히 스포츠 분석


      레알 소시에다드

 

◎ 소시에다드 (리그 7위 / 패무승무패)

최근 일정이 힘든 감은 있지만, 1승에 그친 것은 실망스러운 결과다. 그라나다를 상대로면 승리를 거뒀고, 베티스-발렌시아-라이프치히-빌바오에게는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전력상 확실한 열세를 보이는 팀에게만 승리를 거두는 페이스라, 고전 가능성은 충분하다.
메리노(DM)의 부상 이탈로 3선 저지선 역할을 해줄 선수가 부재하다. 이는 직전 경기에서 빈공으로 유명했던 빌바오에게 4실점을 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물론 바스크 더비라 상대 선수들이 열정을 불태운 것도 있지만, 메리노의 헤딩 커버가 빠져버린 탓에 세트피스에서 두 골을 실점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3선 저지와 세트피스의 위험이 항상 잔존하여 실점 가능성은 크다.
공격 전개와 득점 찬스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드러냈다. 직전 경기 빌바오전에서도 점유율은 약간 앞섰지만 득점을 만들 수 있는 빅 찬스 생성은 0회에 그쳤다. 이삭(FW / 5경기 0골)의 폼이 좋지 않고 오야르사발(AM / 5경기 2골 1도움)도 혹사 여파인지 폼이 들쭉날쭉하다. 많은 득점을 해줄 것이란 기대는 들지 않는다.

– 결장자 : 야누자이(RW / B급), 베레네샤(lW /B급), 페르난데스(FW / C급). 리코(LB / B급), 메리노(CM / A급), 몬레알(LB / B급)
        라이프치히
 

◎ 라이프치히 (리그 4위 / 승패승무승)

바이에른 뮌헨 전 2-3 패배를 제외하고는 모두 승점을 따내고 있다. 원정이지만 상대 중원의 핵이 빠진 상태에서 공격적으로 나선다면 해볼 만한 승부가 될 것이다.

최근 5경기 전부 2득점 이상을 만들어낼 정도로 득점력은 뛰어나다. 직전 경기에서 빅찬스를 5번이나 생성했고, 그 중 4개를 득점으로 연결했다. 은큰쿠(FW / 5경기 5골)가 최근 4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할 정도로 결정력에서 장점을 보이고 있고, 폴센(FW / 5경기 2골)은 공격포인트에서는 아쉽지만 적극적인 전방 압박으로 상대 턴오버를 유발하고 있다. 상대 중원 자원의 부재로 인해 공 투입과 세트피스에서 강점이 생겼다. 충분히 득점에 가능한 페이스다.

경기 중심이 앞쪽으로 많이 쏠려있어 항상 실점에 대한 우려는 존재한다. 최근 4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기록했다. 1차전에서도 슈팅 숫자를 20:3으로 압도했음에도 2실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소시에다드의 득점이 모두 페널티킥과 코너킥이라는 점은 있다. 오픈 플레이에서는 상대를 완전히 압도했으므로, 수비 집중력을 유지한다면 1실점 정도로 실점을 최소화 할 수 있다.


– 결장자 : 앙헬리뇨(lW / A급), 할스텐베르그(CB / C급), 시마칸(CB/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점치겠다. 소시에다드의 1차 저지선 역할과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수비의 ‘핵’ 이 사라져 버렸다. 소시에다드가 오픈 플레이에서 득점을 만들어내는 능력과 결정력이 떨어지므로 수비진에서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을 것이다. 다만 항상 라이프치히의 뒷공간 문제는 존재하므로, 다득점 페이스가 유력하다. 홈 패 / 오버(2.5)를 추천한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1전 0승 1무 0패 (동률)

2. 소시에다드 유럽대항전 홈 성적 : 3전 1승 2무 0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0%)

3. 라이프치히 유럽대항전 원정 성적 : 6전 2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라이프치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라이프치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라이프치히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