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레인저스 도르트문트 UEFA 유로파리그 축구 분석


 
 
 

2월 25일 레인저스 도르트문트 스포츠 분석


      레인저스

 

◎ 레인저스 (리그 2위 / 승승승승무)

유로파리그도 급하지만 리그 선두 경쟁이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직전 경기도 주전을 다 썼다. 하지만 던디와 1-1로 비기며 우승 경쟁에는 적신호가 켜졌다. 12위 꼴찌와의 무승부라 충격이 더 클 것이다.
이번 경기에서 득점은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상대 수비진 이탈자가 너무나 많다. 되려 1차전에서 페널티킥 헌납과 자책골을 넣어 ‘X맨’ 노릇을 한 선수가 빠지게 된 건 아쉬울 지도. 홈이지만 전력차를 감안하면 점유율을 가지고 올 가능성은 그렇게 높지 않다. 다만 모랄레스(FW / 5경기 4골 1도움)의 발끝 감각과 아리보(LW / 5경기 1골 1도움)가 두 경기 연속으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득점을 충분히 거둘 수 있다.
도르트문트에게 2실점을 한 것을 제외하면 최근 5경기에서 멀티 실점을 기록한 경기는 없다. 물론 스코틀랜드 리그 수준을 생각하면 그리 이상한 일은 아니기는 하다. 그러나 올림피크 리옹을 상대로 0-2 패배를 홈에서 당한 만큼 아직 스코틀랜드 팀의 한계를 벗어나지는 못했다. 1차전도 이기기는 했지만 상대 수비진의 실책이 잦아 이긴 것이었지 어찌되었든 멀티골을 내준 것은 사실. 홈에서 실점을 내줄 가능성은 높게 보아야 할 것이다.

– 결장자 : 하지(RW / B급), 발로건(CB / A급), 오포보흐(CM / C급)
       도르트문트
 

◎ 도르트문트 (리그 2위 / 승패승패승)

묀헨글라트바흐에게 6-0으로 대승하며 화풀이를 하기는 했는데, 확실한 복수를 하려면 이 경기를 이기는 수밖에 없다. 3골이야 심심찮게 넣는 편이니 평이한 난이도라고 쳐도, 문제는 확실한 뒷문 제어다.

수비진은 전멸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훔멜스(CB) 이외에는 믿을만한 자원이 없다. 게레이루(LB)도 쓸만한 자원이지만 공격적 기여도에 비해서는 수비에서는 부족한 면이 많다. 일단 엠레잔(CM)을 땜빵으로 센터백으로 기용할 것이 확실시 되는 상황. 유독 수비진에 줄부상이 많은 시즌이라 수비 불안은 고정 값으로 생각해도 좋다. 실점 가능성은 높게 보자.

지난 경기에서는 로이스(AM / 직전 경기 2골 3도움)가 펄펄 날았다. 홀란드(FW)의 부상이 길어지는 상황에서 말런(FW / 직전 경기 1골)도 골을 기록한 것은 호재. 일단 공격력에서는 합격점을 줄 수 있는 모습이었다. 전반적으로 게레이루-로이스-벨리엄(CM)이 포진한 왼쪽의 화력이 좋아, 역전을 위해서는 왼쪽을 공략하는 것이 좋다. 일단 역전을 위해서는 3골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나설 것이다. 득점 가능성도 높게 보는 것이 옳다.


– 결장자 : 자가두(CB / C급), 레이나(RW / B급), 아칸지(CB / A급), 슈멜저(LB / C급), 모레이(RB / C급), 뫼니에(RB / A급), 홀란드(FW /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핵심 픽은 오버(2.5)다. 다득점 페이스는 확정적이라고 본다. 도르트문트는 공격진 퀄리티와 체급, 레인저스는 상대의 불안한 수비라는 득점 루트가 있다. 승부에서는 도르트문트가 우세하다고 본다. 다만 도르트문트의 고질적인 수비 불안은 큰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오버(2.5)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1전 1승 0무 0패 (레인저스 우세)

2. 레인저스 유럽대항전 홈 성적 : 5전 3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60%, 무득점 비율 : 20%)

3. 도르트문트 유럽대항전 원정 성적 : 3전 1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도르트문트 승 (추천 o)

[핸디캡 / +1.0] 도르트문트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도르트문트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