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 헤타페 알라베스 프리메라리가 축구 분석


 
 
 

2월 27일 헤타페 알라베스 스포츠 분석


      헤타페 

 

◎ 헤타페 (리그 15위 / 승무승패무)

키케 플로레스 감독 선임 후 빠르게 단합력을 구축, 경쟁력 있는 팀이 되었다. 최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3-4 석패 한 것 이외에는 모두 승점을 따낸데서 팀 안정화가 잘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19위 알라베스를 잡고, 강등권 경쟁에서 살아남을 확실한 계기를 얻을 것이다.
키케 플로레스는 수비에 많은 신경을 썼다. 비록 2실점 이상 기록한 경기가 최근 2경기 있기는 했지만, 무실점도 두 경기나 되는 만큼 전력차, 혹은 공격적 전술 활용의 리스크로 보아도 될 것이다. 압박을 매우 중시하고 상대팀이 전진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선호한다. 압박 수치가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것이 이를 증명한다. 이로 인해 수비와 공격작업의 시작을 동시에 해결한다. 플랜이 잘 먹히면 실점 가능성은 높지 않다.
득점력도 최근에는 좋아진 모습. 압박으로 인해 볼을 탈취하고 빠르게 공격으로 이어나가 공격 성공률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 3득점 이상을 기록한 경기가 3경기나 된다.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 롱볼 등 효율적인 방법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 때 타겟은 주로 위날(FW / 5경기 5골)이 된다. 공중볼을 3.5개나 따주고 있으며, 결정력도 최근 물이 오른 모습. 득점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 결장자 : 알레냐(CM / A급), 올리베이라(LB / A급)
      알라베스
 

◎ 알라베스 (리그 19위 / 패승패승패)

강등권 탈출을 위해 일단 필요한 승점은 4점. 최근 오사수나와 발렌시아를 잡아내는 이변을 연출하기도 해 자신감은 있는 상태다. 다만 원정에서의 성적이 매우 좋지 않아 당장 승점 3점을 따내기에는 힘들다.

리그에서 가장 적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리그에서 유일하게 20득점을 넘기지 못한 팀이다. 슈팅 숫자가 리그에서 3번쨰로 적으니 매우 당연한 결과. 게다가 실제 득점과 XG값의 차이가 -6.1에 달해 결정력조차 좋지 않음을 드러내고 있다. 호셀루(FW / 5경기 2골)의 폼은 굉장히 좋다. 다만 호셀루가 막히면 딱히 득점할 선수가 없다는 것이 문제. 호셀루가 공중볼을 8개나 따주고 있는데, 이를 믿고 롱볼을 붙이는 단조로운 전술이 전부다. 이 페이스대로라면 1득점 이상은 바라보기 힘들다.

수비력도 좋지 않다. 유효슈팅이 실점으로 연결되는 빈도가 잦은 편으로, 골키퍼의 선방률이 밑에서 두 번째인 것이 이유다. 슈팅 허용 숫자는 위에서 두번째로 많으니 실점이 매우 많아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원정에서 리그 실점률이 경기당 두 골이 넘는지라, 헤타페의 조직적 압박에 이은 빠른 속공을 대처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멀티 실점까지도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이다.


– 결장자 : 없음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양상의 홈 승을 고려하면 좋다. 맞대결 5경기에서 무득점 무승부가 3번이나 있었고, 모두 언더를 기록한 바 있다. 알라베스의 빈공을 생각해보면 높은 확률이다. 승부에서는 헤타페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 압박으로 상대방의 공을 탈취해 공격 시발점 생성과 수비까지 한 번에 성공할 것이다. 저득점 홈 승 쪽으로 가닥을 잡으면 좋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5무 0패 (동률)

2. 헤타페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6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42%, 무득점 비율 : 33%)

3. 알라베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1승 2무 9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헤타페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헤타페 승 (추천 o)

[핸디캡 / -1.0] 헤타페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헤타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