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이탈리아 아이슬란드 남자농구월드컵 아시아예선 농구 분석


 
 
 

2월 28일 이탈리아 아이슬란드 스포츠 분석



        이탈리아
 

◎ 이탈리아

FIBA 랭킹 9위 이탈리아는 직전경기 원정에서 아이슬란드 상대로 2차 연장전 승부 끝에 105-107 패배를 기록했다. 예선 1승2패 성적. 다닐로 갈리나리를 비롯한 NBA 선수들과 유럽을 누빈 빅맨 니콜로 멜리가 불참한 상황에서 골든스테이트 소속으로 NBA를 경험한 니콜라 매니언이 뛰지 않았고 니콜라 아켈레(203cm), 스테파노 토넛, 주전 빅맨 아메데오 테시토리로 구성 된 3인방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의 경기력이 만족스럽지 못했다.

    아이슬란드
 

◎ 아이슬란드

FIBA 랭킹 46위 아이슬란드는 직전경기 홈에서 이탈리아 상대로 2차 연장전 승부 끝에 107-105 승리를 기록했다. 얘선 2승1패 성적. 주전 빅맨 트뤼그비 흘리나손(34득점, 21리바운드)가 골밑을 장악하면서 리바운드 싸움에서 +9개 마진을 기록했고 엘바르와 미틴은 48득점을 합작하는 가운데 내외곽을 넘나들며 폭발적인 득점력을 보여준 상황. 다만, 기본적인 볼 배급, 볼 간수, 패스에서 실수가 나왔고 턴오버가 많았으며 노골적인 홈콜(?)의 도움이 있었다는 것은 정상참작이 필요하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홈과 원정을 바꿔서 펼쳐지는 리턴매치 경기다. 아이슬란드는 기대 이상의 경기력을 보여줬고 이탈리아는 기대 이하의 경기력 이였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전력이 한수위에 있고 같은 수법에 이탈리아가 연속해서 당하지 않을 것이다. 이탈리아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34득점, 21리바운드를 기록한 아이슬란드의 주전 빅맨이 이탈리아 원정에서 출전 여부가 발목 부상으로 불투명 하다는 소식 이다.


핸디캡 => 패스 또는 승

언더& 오버 => 언더


이탈리아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