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일 카메룬 이집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축구 분석

 
 

2월 4일 카메룬 이집트 스포츠 분석




            카메룬

◎ 카메룬(피파랭킹 50위)

개최국 카메룬(피파랭킹 50위)은 이번 2022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대회 조별리그 2승 1무를 기록, A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16강에선 코모로를 2-1로 제압, 8강에선 다크호스 감비아를 0-2로 제압하며 준결승에 올랐다. 카메룬은 이번 대회 FW 추포-모팅(바이에른 뮌헨/리그 3골), 카를 토코 에캄비(올림피크 리옹/리그 5골 2도움/네이션스컵 2골), 뱅상 아부바카(알 나스르/리그 6골 4도움/네이션스컵 5골), 클린톤 은지에(디나모 모스크바), 크리스티앙 바소고(상하이 선화), 스테판 바오켄(앙제), MF 앙드레 잠보 앙기사(나폴리), 니콜라 무미 은가말루(영보이스/리그 3골 5도움), 피에르 쿤데(올림피아코스), 주니오르 오나나(지롱댕 보르도), DF 미카엘 은가두(KAA 헨트), 아롤드 무쿠디(생테티엔), 장-샤를리스 카스텔레토(낭트), 올리비에 음바이조(필라델피아 유니온), 누우 톨로(시애틀 사운더스), GK 앙드레 오나나(아약스)를 소집했다.

            이집트
 

◎ 이집트(피파랭킹 45위)

이집트(피파랭킹 45위)는 작년 카타르 월드컵 아프리카 예선에서 조별리그 4승 2무로 F조 1위로 최종예선에 올랐다. 이번 네이션스컵 대회에선 조별리그 2승 1패를 기록, D조 2위로 16강에 올랐다. 16강에선 승부차기 끝에 코트디부아르를 제압했으며 8강에선 연장 끝에 2-1로 모로코를 격침시키며 4강에 올랐다. 이집트는 이번 대회 FW 모하메드 살라(핵심주전/리버풀/리그 16골 9도움), 모스타파 모하메드(갈라타사리/리그 5골), 오마르 마르무쉬(VfB 슈투트가르트), 트레제게(아스톤 빌라), MF 모하메드 엘네니(아스날), 엘 사이드(피라미즈), DF 아흐메드 헤가지(알 이티하드) 등 해외파를 소집했다. 아울러 MF 함디 파티(주전급), 아크람 타우픽(백업), DF 헤가지(주전), GK 엘-셰나위(주전)는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 흐름예상

홈팀 카메룬의 6:4 우세를 전망. 전력에서도 반 수 위로 평가 받는 데다 이집트가 토너먼트에서 강팀들을 연달아 격침시켰지만 이제 그 한계를 보이고 있다. 게다가 경기를 거듭할 수록 전력누수까지 겹치고 있다. 카메룬의 철퇴가 예상된다.


★ 베팅팁

주력: 승

부주력: 오버

고배당: 핸무


카메룬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