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 아틀레틱 빌바오 에스파뇰 프리메라리가 축구 분석


 
 
 

2월 8일 아틀레틱 빌바오 에스파뇰 스포츠 분석


      아틀레틱 빌바오
 

◎ 아틀레틱 빌바오

빌바오는 지난 레알 마드리드와의 홈 코페 델 레이 컵대회 8강전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4강에 올랐다. 이날 빌바오는 일방적인 공세 끝에 후반 44분에 터진 FW 알렉스 베렌게르의 결승골에 힘입어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지난 시즌 동대회 결승전에서 바르셀로나에 0-4로 대패하며 준우승에 그쳤던 빌바오로선 올시즌 비로소 우승컵을 들어올리겠단 심산이다. 아울러 FW 오이한 산셋(주전급/불투명/리그 4골 3도움), 니코 윌리암스(백업/부상), 아시에르 비얄리브레(백업/불투명), MF 우나이 벤세도르(주전/불투명)는 전력 이탈한 상태. 겨울 이적시장에선 MF 혼 모르시요(백업/임대/바야돌리드), DF 페루 놀라스코아인(백업/임대/SD 아모레비에타)가 팀을 떠났다.
         에스파뇰
 

◎ 에스파뇰

에스파뇰은 지난 레알 베티스와의 홈 경기에서 1-4로 완패하며 리그 3경기(1무 2패) 무승을 이어갔다. 이날 에스파뇰은 치열한 공방 끝에 전반 14분만에 주포 데 토마스(리그 12골 2도움)의 선제골이 터졌다. 그러나 이후 베티스의 공세에 고전하다 내리 4골을 헌납하며 완패한 모습. 급기야 후반엔 주포 데 토마스가 경고 누적 퇴장을 당하면서 이번 경기 징계로 결장하게 됐다. 아울러 MF 양헬 에레라(백업/불투명), DF 알레이스 비달(주전/불투명), 디닥 빌라(백업/불투명)는 전력 이탈한 상태. 다행히 DF 레안드로 카브레라(주전/대표차출)는 복귀 소식을 알렸다. 겨울 이적시장에선 FW 알바로 바디요(백업/임대/말라가), 후안 카밀로 베세라(백업/임대/데 타라고나)가 팀을 떠났다. 대신 MF 토니 빌헤나(임대/FC 크라스노다르)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원정팀 에스파뇰의 이변을 전망. 비록 주포 데 토마스가 결장하는 악재에다 직전 경기 완패하며 무승을 이어갔지만 최근 카디스, 발렌시아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상당히 매서웠던 에스파뇰이다. 특히 빌바오가 레알과의 컵대회 경기에서 상당한 에너지를 쏟았던 점을 감안하면 느슨한 압박으로 인해 발목이 잡힐 수 있는 경기다. 에스파뇰의 철퇴가 예상된다.


★ 베팅팁

주력: 언더

부주력: 플핸

고배당: 역배당

에스파뇰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