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그라나다 카디스 프리메라리가 축구 분석


 
 
 

3월 1일 그라나다 카디스 스포츠 분석


     그라나다

 

◎ 그라나다 (리그 17위 / 패패패패패)

리그에서 5연패, 무승 기록은 7경기로 늘렸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승점을 따냈지만, 그저 우연이 두 번 일어났던 것인지 최근 페이스는 매우 좋지 않다. 일단 득점력이 매우 저조해, 많은 득점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 원인이다.
최근 4경기에서 1골을 득점할 정도로 득점력이 매우 하락해 있다. 비록 홈에서 득점에 실패할 확률이 8%에 불과하기는 하지만, 25경기에서 27경기에 그친 득점력을 신뢰할 수 는 없을 것이다. 몰리나(FW / 5경기 1도움)의 득점포가 침묵하고 있고, 수아레즈(FW / 5경기 2골)도 네 경기 동안 득점을 하고 있지 못하다. 다만 홈에서의 득점력이 상승하는 성향은 있으므로, 상대를 고려하면 다득점은 아니더라도 득점 가능성은 있다.
일단 슈팅을 매우 많이 허용하는 성향이다. 리그에서 가장 많은 슈팅과 유효 슈팅을 허용하고 있다. 다만 그나마 먼 거리에서 슈팅을 허용하고 있다는 점은 다행, 이로 인해 내주고 있는 슈팅에 비해서는 실점이 적다. 중앙 밀집 수비로 상대에게 진입을 허용을 그나마 막아내고는 있지만, 팀 전력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다만 카디스를 상대로 대량 실점을 허용할 만한 팀은 아니라고 볼 수 있다.

– 결장자 : 고날론스(CM / A급), 로자노(CB / C급), 아리아스(RB / C급)
      카디스
 

◎ 카디스 (리그 19위 / 승패패무무)

강등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잡아야하는 경기다. 그나마 분위기가 안 좋은 그라나다를 잡아야 나름대로의 희망을 얻을 수 있다. 원정에서 리그 모든 승리를 거두고 있는 터라, 자신감은 있을 가능성이 높다.

리그 득점 꼴찌를 하는 팀에서 다득점을 노리는 것은 무리다. 최근 4경기에서 3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네그레도(FW / 5경기 2골)가 나름대로 분전하고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로자노(LW / 5경기 1도움)가 제대로 된 지원을 해주고 있지 못하다. 네그레도가 결정력만큼은 좋은 선수라 유효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되는 경우는 많지만, 40%를 채우지 못하는 점유율로 인해 공격 찬스를 많이 잡지 못하는데다, 이로 인해 슈팅을 가장 적게 기록하고 있다. 다득점은 힘들다.

수비진에서는 에스피노(LB)의 이탈과 함께, 문제가 제법 많다. 슈팅을 내주는 빈도는 경기 주도권을 내주는 경우가 많은터라 필연적인 부분. 다만 페널티킥을 내주는 빈도가 리그 내에서 가장 많아 일대일 수비나 집중력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원정에서 3경기의 무실점 경기가 있기는 하나, 페널티킥 실점의 사고로 인한 실점은 항상 염두에 둬야하는 부분이다.


– 결장자 : 에스피노(LB /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페이스는 명백하다. 양 팀 모두 득점력에서 큰 문제를 안고 있는 팀이다. 승부는 최근 맞대결 결과를 고려하면 무승부가 가장 확률 높은 선택지다. 언더(2.5) 쪽으로 접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4무 1패 (카디스 우세)

2. 그라나다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4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8%)

3. 카디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3승 3무 6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그라나다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카디스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