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브라질 콜롬비아 남자농구월드컵 아시아예선 농구 분석


 
 
 

3월 1일 브라질 콜롬비아 스포츠 분석



      브라질
 

◎ 브라질

FIBA 랭킹 15위 브라질은 직전경기 홈에서 우루과이 상대로 85-66 승리를 기록했다. 예선 3승의 성적. 우루과이 상대로는 리바운드 싸움(43-27)에서 우뤼를 바탕으로 여유 있게 승리를 추가한 경기. NBA 새크라멘토에서 뛰었던 브루노 카보클로(207cm)가 231cm의 긴 윙스팬을 활용해서 인사이드를 장악하고 있고 208cm의 루카스 마리아노는 3점슛을 장착한 빅맨의 위력을 선보이며 상대 수비를 곤혹스럽게 만들고 있다. 또한, 주전과 벤치의 전력 차이가 크지 않고 런을 만들어 내는 과정에서는 상대의 득점을 알단정지 지키는 수비력 까지 보여주고 있는 모습.

     콜롬비아
 

◎ 콜롬비아

FIBA 랭킹 67위 콜롬비아는 직전경기 원정에서 칠레 상대로 76-90 패배를 기록했다. 예선 3패 성적. 175cm의 단신 가드 로마리오(23득점)가 분전했지만 탄력이 좋고 어시스트 능력까지 보유한 모습을 우루과이와 경기에서 보여준 파워포워드 브라얀 앙골라가 상대 수비에 막혔고 1쿼터(12-22) 부터 끌려다닌 끝에 완패를 당한 경기. 또한, 페인트존 안에서 득점을 만들지 못하자 외곽을 맴돌다 던진 3점슛 성공률(18.2%, 2/11)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 되었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콜롬비아의 빅맨들은 스피드에 문제점이 있다. 3점슛을 장착하고 있으며 스피드 싸움에서 우위에 있는 브라질 빅맨들을 막지 못할 것이다. 브라질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브라질이 가비지 타임을 만들어 낼것이며 콜롬비아의 저득점이 예상되는 경기다.


핸디캡 =>승

언더& 오버 => 언더


브라질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