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스웨덴 크로아티아 남자농구월드컵 아시아예선 농구 분석


 
 
 

3월 1일 스웨덴 크로아티아 스포츠 분석



      스웨덴
 

◎ 스웨덴

FIBA 랭킹 51위 스웨덴은 직전경기 원정에서 크로아티아 상대로 70-64 승리를 기록했다. 예선 2승1패 성적. 유럽리그와 자국 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 중에서 최근 경기력이 좋은 선수들 위주로 대표팀을 구성하면서 같은 팀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의 시너지 효과를 노린 선수 구성의 장점이 나타났고 스페인 리그에서 뛰고 있는 PG 루데 하칸손이 확실한 에이스로 급부상한 상황. 폭발적인 득점력과 창의적인 패스 능력에 BQ도 높은 농구를 구사하고 있고 주전과 벤치의 기량 차이가 크지 않은 스웨덴의 팀 컬러에서 기동력이 좋은 윙 자원에게 쉬지 않고 A패스를 배달하며 팀 화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고 있는 모습. 또한, 4명의 선수가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하는 고른 활약을 보여준 승리의 내용 이였다.

   크로아티아
 

◎ 크로아티아

FIBA 랭킹 21위 크로아티아는 직전경기 홈에서 스웨덴 상대로 64-70 패배를 기록했다. 슬로베니아(74-76)와 핀란드(71-77)와 경기에 이어서 스웨덴 상대로도 승리를 가져갈수 있는 기회를 아쉽게 놓치며 예선 3패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 볼이 없는 상황에서의 움직임이 나쁘지 않았고 스크린을 통해 공간을 만들어낸 후 와이드 오픈을 만드는 패턴플레이의 완성도 역시 나빴다고 볼수 없었지만 폭발력이 있는 확실한 슈터 자원이 없었고 승부처에 해결사가 없었던 모습. 또한, 토미슬라브 즈비치(20득점)를 제외하고는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없었고 엇비슷한 리바운드(35-34)와 동일한 턴오버를 기록한 경기에서 일선에서 턴오버와 상대 보다 2배 더 많이 허용한 스틸이 손쉬운 실점으로 연결되었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홈과 원정을 바꿔서 펼쳐지는 리턴매치 경기다. 10대 유소년 시절 댈러스에서 뛰고 있는 돈치치와 비교될 만큼 주목을 받았지만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입단후 출전 기회가 줄어들면서 성장이 멈췄던 루데 하칸손이 완전히 부활했다. 스웨덴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스웨덴은 수비가 강한 4번 자원이 없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 된다. 스웨덴에게 부담이 되는 핸디캡 범위가 된다.


핸디캡 =>패

언더& 오버 => 언더


스웨덴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