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슬로바키아 세르비아 남자농구월드컵 아시아예선 농구 분석


 
 
 

3월 1일 슬로바키아 세르비아 스포츠 분석



      슬로바키아
 

◎ 슬로바키아

FIBA 랭킹 63위 슬로바키아는 직전경기 원정에서 세르비아 상대로 63-75 패배를 기록했다. 자국내 농구 열기가 높다고 볼수 없고 같은 처지에 있는 농구 약소국들과 경기를 제외하면 국제대회에 동네북 신세를 모면하지 못했는데 이번 대회 예선에서도 벨기에(57-83), 라트비아(74-82)에 이어서 세브리바의 벽을 넘지 못하고 3연패를 당하고 있는 상황. 세르비아 상대로는 블라디미르 브로즈이안스키(23득점)가 분전했지만 나머지 선수들의 지원이 부족했고 37.5%의 저조한 야투 성공률을 기록한 모습. 다만, 기동력이 좋지만 언더 사이즈 빅맨들이 팀의 주축 되면서 높이 싸움에서 열세를 피할수 없었다.

      세르비아
 

◎ 세르비아

FIBA 랭킹 6위 세르비아는 직전경기 홈에서 슬로바키아 상대로 75-63 승리를 기록했다. 2연승 흐름 속에 예선 2승1패 성적. 슬로바키아 상대로는 1선에서 부터 강한 압박을 통해서 11개 스틸을 빼앗는 가운데 턴오버(10-19) 싸움에서 완승을 기록했고 리바운드도 +2개 마진을 기록한 경기. NBA 디트로이트 지명되었지만 유럽리그를 선택한 216cm의 신장을 보유한 발사 코프리비카(8득점, 5리바운드)가 새롭게 합류한 효과도 나타났으며 주전 라인업 싸움에서 우위를 점령한 상황. 또한, NBA 대신 유럽리그 잔류를 선택한 유로리그 MVP 바실리에 미치치 이외에도 테오도시치가 결장하게 되면서 적지 않은 전력 누수가 있었지만 슬로바키아 상대로는 승리를 기록하는데는 큰 장애물이 되지 않았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홈과 원정을 바꿔서 펼쳐지는 리턴매치 경기다. 높이 싸움에서 많은 차이가 발생한다. 세르비아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30세 이상의 선수가 1명에 불과하고 2명의 10대 선수와 21세 선수 3명이 포함된 세르비아의 선수 구성이다. 쿼터별 경기력이 기복이 있었던 세브리바의 경기력이 2차전 에서도 나타날 것이다.


핸디캡 =>패스 또는 패

언더& 오버 => 오버


세르비아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