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터키 그리스 남자농구월드컵 아시아예선 농구 분석


 
 
 

3월 1일 터키 그리스 스포츠 분석



      터키 
 

◎ 터키

FIBA 랭킹 16위 터키는 직전경기 원정에서 그리스 상대로 71-72 패배를 기록했다. 2연패 흐름 속에 예선 1승2패 성적. 그리스 상대로는 상대 보다 더 높은 야투와 3점슛 성공률을 기록했고 전반전과 다른 후반전(39-32) 경기력을 보였지만 전반전에 포워드 자원들의 동선이 켭치는 장면이 많아지면서 1대1 개인 능력이 좋은 선수들의 에너지가 반감되었던 것이 문제가 되었던 경기. 다만, 슈팅가드 멜리 마흐무토글루(21득점)가 좋은 컨디션을 보여줬고 17분여 출전 시간 동안 무득점을 기록한 포인트가드 케난 시파히 대신 셰인 라크인(10득점, 9어시스트)가 백코트를 이끌자 팀 전체 에너지가 살아나는 모습을 보인 것은 패배 속에서 발견한 희망적인 요소가 된다.

    그리스
 

◎ 그리스

FIBA 랭킹 10위 그리스는 직전경기 홈에서 터키 상대로 72-71 승리를 기록했다. 2연승 흐름 속에 예선 2승1패 성적. 터비 상대로는 리바운드(36-28)와 턴오버(13-15) 싸움에서 우위와 홈콜의 도움(?) 속에 1점차 신승을 기록한 경기. 올림픽 예선을 통해서 기량을 인정 받은 코스타스 슬로카스, 콘스탄티노스 미토글루와 이번 대회 주득점원이 되고 있는 디미트리오스 아그라바니스, 레오니다스 카셀라키스의 경기력은 나쁘지 않지만 야니스 아데토쿤보 형제가 NBA 일정으로 불참하는 가운데 206cm의 신장과 팀을 위한 궂은일을 해주던 요르고스 프린테지스, 과거 유럽 최고의 가드 바실리스 스파눌리스와 도쿄 올림픽 예선에서 팀의 중심이 되었던 닉 칼라테스 까지 빠진 전력인 탓에 직전경기 승리에도 불구하고 세계 10위팀의 모습과는 거리가 있는 경기력 이라고 생각 되는 상황. 또한, 직전경기에서 결장한 장신 빅맨 니코스 록카보풀루스는 터키 원정에서 여전히 출전 여부가 불투명 하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홈과 원정을 바꿔서 펼쳐지는 리턴매치 경기다. 두 팀 모두 홈경기에서 승리하고 원정경기에서는 경기력이 떨어지면서 패배를 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또한, 터키는 직전경기에서 PG 포지션에 변화를 주자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줬다. 터키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터키에게 부담이 되는 핸디캡 범위가 된다. 또한, 1차전 보다 득점대가 올라갈 것이다.


핸디캡 =>패

언더& 오버 => 오버


터키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