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일 AC밀란 엠폴리 세리에A 축구 분석


 
 
 

3월 13일 AC밀란 엠폴리 스포츠 분석



    AC밀란
 

◎ AC밀란 (리그 1위 / 승무무무승)

중요했던 나폴리전에서 1-0의 승리를 따냈다. 그 이전 3경기에서 3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다소 침체된 모습을 보였는데, 나폴리를 상대로 원정임에도 탄탄한 조직력과 세트피스 찬스를 잘 살리면서 우위를 점하는데 성공했다. 상대를 압도하는 운영을 기대하긴 어렵지만, 약점을 찌르는 영리한 운영과 안정적인 대응을 기대해볼 수 있는 팀이다.
수비진의 키예르(DC)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 테오(DL)의 징계로 인해 더욱 수비진이 얇아졌다. 다만 이들은 최근 키예르의 장기 이탈에도 불구하고 실점이 그리 많지 않았다(최근 6경기 중 4경기 무실점). 로테이션 자원인 칼루루(DC)가 의외의 안정성과 기민함을 보여주며 공백을 잘 메우고 있다. 더불어 토날리(CM)-베나세르(CM) 조합 덕분에 후방 안정성도 상당히 높은 편. 공격에서 창의성이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이며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레앙(LW)의 활약이나 즐라탄(FW)의 복귀로 충분히 1-2득점 정도는 기대해볼만하다. 나름 긍정적인 요소들이 엿보이는 팀이다.

– 결장자 : 테오(DL / A급), 키예르(DC / A급), 로마뇰리(DC / B급), 바카요코(CM / B급)
      엠폴리
 

◎ 엠폴리 (리그 13위 / 무무패패무)

최근 12경기에서 7무 5패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무승부 비율이 다소 높긴 하지만 무승의 흐름이 길게 이어지면서 팀 컨디션도 크게 침체된 상황이다. 더불어 직전 제노아전도 흐름을 상대에게 완전히 내주면서 18개의 슈팅을 허용했다. 상대 공격수의 결정력이 조금 높았다면 충분히 패배로 직면할 수 있었던 흐름이다.

최근 수비적으로 크게 무너진 모습을 보인다. 최근 3경기 중 제노아전을 제외한 2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루페르토(DC)-로마뇰리(DC) 조합은 피지컬적으론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이지만, 박스 안쪽에서의 집중력이 상당한 약점으로 지적 받고 있다. 앞서 제노아전의 내용도 그랬듯이 상대 공격수들에게 쉽게 슈팅을 허용하는 경기들이 많았다. 지루나 이브라히모비치 등 박스 안에서 힘으로 버틸 수 있는 밀란 공격진을 상대로 안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을지가 다소 의문이다.


– 결장자 : 마치짜(DL / B급), 하스(CM /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AC밀란 승 / 언더(2.5점 기준) 접근을 고려해야할 경기다. 확실히 밀란이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다. 공격의 문제로 인해 많은 득점에는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3선의 안정감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지배할 것. 엠폴리는 수비진, 특히 박스 안쪽의 불안함이 크기에 이번 경기에서 반전의 결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저득점 양상이 유력하지만 그래도 밀란이 우위를 가져갈 것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AC밀란 우세)

2. AC밀란 이번 시즌 홈 성적 : 14전 8승 3무 3패 (무실점 비율 : 43%, 무득점 비율 : 14%)

3. 엠폴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전 5승 6무 3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29%)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AC밀란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AC밀란 승 (추천 o)

[핸디캡 / -1.0] AC밀란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AC밀란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