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라이프치히 프랑크푸르트 분데스리가 축구 분석


 
 
 

3월 20일 라이프치히 프랑크푸르트 스포츠 분석



   라이프치히
 

◎ 라이프치히 (리그 4위 / 승승승무승)

최근 페이스가 좋다. 리그에서 2022년에 단 1패만을 기록하고 있다. 그 1패도 바이언을 상대로 2-3 석패 한 것이었으니, 참작할 수 있는 패배다. 대 러시아 제재로 유로파 경기도 건너뛰며 체력도 비축 해놓은 상황이다. 여러모로 웃어주고 있는 상황은 확실하다.
공격적으로 효율이 매우 좋다. 2022년에 모든 리그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으며, 효율도 리그에서 3번째로 좋은 수치를 보유하고 있다. 강력한 압박을 바탕으로 공을 뺏어, 빠르게 상대 골문으로 돌진하는 스타일로 실바(FW / 최근 5경기 2골)과 은쿨루(FW / 최근 5경기 4골 2도움)의 결정력으로 마무리 짓는 방식. 올모(AM)의 감기 증세는 뼈아프지만, 포르스베리(Am /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 득점 가능성은 높다.
강력한 중원 압박으로 상대 접근을 막고있다. 리그에서 두 번째로 압박 시도 횟수가 많다. 압박과 공격적인 기조로 인해 간격과 뒷공간 문제가 있을 것 같지만, 수비진들의 기민한 움직임으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76회의 오프사이드를 만들고 있어 실점을 통제하고 있다. 캄플(CM)과 클로스터만(CB)의 결장은 아쉽지만 기존 수비력만으로도 다실점을 허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 결장자 : 올모(AM / A급), 캄플(CM / A급), 클로스터만(CB / A급)
 
   프랑크푸르트
 

◎ 프랑크푸르트 (리그 9위 / 패패패승승)

최근 3연패에서 벗어나, 2연승에 성공했다. 다만 베티스와의 유럽 대항전 경기를 치러, 체력적으로는 열세에 있다. 최근 5전 전적은 확연히 앞서고 있으나, 현 상황은 낙관적이라고 보기 어렵다.

공격진의 효율이 나쁘다. 보레(FW / 최근 5경기 1골)의 최근 폼과 기대 득점 대비 실제 득점은 나쁜 편이기도 하다. 활동량을 바탕으로 경기장 여기저기를 뛰어다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담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원정에서 실리적인 운영으로 바이언과 도르트문트 상대로 멀티 득점을 기록하는 등 득점력이 더 좋아지기는 하지만, 체력적 문제가 골 결정력에서 발목을 잡을 수 있다.

허용하는 슈팅이 대부분 가까운 곳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이 걱정스럽다. 라이프치히가 공을 탈취하고 최대한 빠르게 전진해 가까운 곳에서 슈팅을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에, 프랑크푸르트의 이러한 기록은 실점 확률을 높인다고 볼 수 있다. 허용하는 유효 슈팅의 비중이 매우 높아, 최근 물이 올라있는 상대팀의 주포 은쿨루가 활약할 수 있는 환경이다.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자.


– 결장자 : 코스타(RW / B급), 라마흐(GK / C급), 아케(RW / B급), 소우(CM /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흐름예상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라이프치히의 손을 들어주겠다. 라이프치히의 공격 전술과 기조가 잘 먹힐 수 있는 환경이다. 폼이 좋은 주포를 중심으로 다득점 승리까지 노려볼 것이다. 오버(2.5)와 홈 승을 추천한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3무 2패 (프랑크푸르트 우세)

2. 라이프치히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9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8%)

3. 프랑크푸르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6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15%)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1 (라이프치히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라이프치히 승 (추천 o)

[핸디캡 / -1.0] 라이프치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라이프치히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