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오사수나 레반테 프리메라리가 축구 분석


 
 
 

3월 20일 오사수나 레반테 스포츠 분석



     오사수나
 

◎ 오사수나 (리그 11위 / 승패패승패)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비야레알을 1-0으로 잡는 모습을 보여주며 기대를 모으기도 했지만, 바르셀로나에게 바로 0-4 대패를 하며 흐름이 끊기고 말았다. 홈에서 더 성적이 좋지 않지만 전력 누수가 심한 레반테라 승리를 거두기는 할 것으로 보인다.
홈에서는 굉장히 공격적으로 나서는 스타일. 그러나 득점력은 홈에서 더욱 좋지 않다. 홈에서 14경기 11득점에 그치고 있다. 결국 정확성을 담보할 수 없는 롱볼에 의존한 공격이 홈에서는 통하지 않고 있다고 봐야 할 듯. 원정에서는 상대도 라인을 올리는 것을 지양하다보니 뒷공간을 바로 공략하는 방식이 통하기는 어렵다. 키케(FW / 최근 3경기 0골)의 공중볼 경합 실력은 좋지만 결정력에서는 의문부호가 있고 최근 침묵 중이기도 하다. 다득점을 바래서는 안된다.
홈에서 공격적으로 나서다보니, 실점 통제에 있어서는 원정보다 약점이 많다. 그러나 10위 아래 팀을 상대로는 홈 6경기에서 무실점을 4번이나 기록할 정도로 강한 모습이다. 상대가 조심스럽게 나오는 면도 있지만, 최대한 먼 곳에서 슛을 쏘게 만드는 특유의 수비 방식도 무시할 수 없다. 상대 공격진 누수가 심하다는 면 까지 고려하면 실점 가능성은 적다고 보는 것이 옳다.

– 결장자 : 아레소(RB / C급)
 
       레반테
 

◎ 레반테 (리그 20위 / 승무승패무)

최근 성적은 나쁘지 않지만, 너무 늦게 발동이 걸렸다. 이미 18위와도 5점 차이가 나, 유력한 강등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원정에서 매우 약하고, 주전 선수들의 이탈도 많아 강등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 유력하다.

레반테의 득점력은 중위권 수준으로, 성적에 비하면 나쁘지 않다. 그러나 모랄레스(LW / 최근 5경기 1골), 데프루토스(RW / 최근 5경기 2골 2도움)의 결장으로 인해 측면 공격력이 크게 꺾였다. 거의 공격루트가 측면에만 쏠려 있기 때문에, 공격력의 전부가 날아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상황이다. 롱볼에 제법 의존하는 팀에 비해 세트피스 득점도 3골 밖에 없어 득점 가능성이 매우 낮다.

결국 수비 문제가 발목을 잡았다. 지난 시즌부터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던 문제라, 라리가 경험이 있는 무스타피(CB)를 영입해 안정화를 시켜보고자 했지만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다. 리그에서 유일하게 50실점을 넘어가는 팀이며, 이번 경기에서는 무스타피와 두아르테(CB)도 나올 수 없다. 오사수나가 득점력은 몰라도 홈에서는 공격적인 성향이 강해 실점은 필연적으로 보인다.


– 결장자 : 클러크(LB / A급), 데프루토스(RW / A급), 모랄레스(LW / A급), 사라치(LB / C급), 두아르테(CB / A급), 무스타피(CB /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오사수나 우세)

2. 오사수나 이번 시즌 홈 성적 : 14전 3승 6무 5패 (무실점 비율 : 43%, 무득점 비율 : 36%)

3. 레반테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전 1승 3무 10패 (무실점 비율 : 7%, 무득점 비율 : 36%)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오사수나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오사수나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오사수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