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 크리스탈 팰리스 에버턴 프리미어리그 축구 분석


 
 
 

3월 20일 크리스탈 팰리스 에버턴 스포츠 분석



     크리스탈 팰리스
 

◎ 팰리스 (리그 11위 / 승무승승무)

최근 5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다. 패배가 예상되었던 맨시티를 상대로 무실점으로 마치며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상대로 거듭났다. 잔류도 거의 확실시되고 있고, FA컵 8강까지 올라온 만큼 트로피에 욕심을 내볼 수 있다. 주전급이 모두 나올 가능성이 높다.
10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 홈에서는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이미 리그에서 에버튼을 홈에서 3-1로 잡아본 바 있고, 16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 3경기동안 7득점을 기록했을 정도로 득점력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리그에서 네 번째로 좋은 효율을 바탕으로 자하(LW / 최근 5경기 3골)의 드리블, 갤러거(AM / 최근 5경기 1골)의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지원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득점 가능성은 충분할 것이다.
실점률도 나름대로 잘 통제하고 있다. 리그에서 두번째로 많은 압박 횟수에서 알 수 있듯이, 활동량을 바탕으로 상대를 괴롭히는데 능하다. 이 방식으로 슈팅 허용을 리그 중상위권 수준으로 낮추며 안정적인 수비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비록 전력의 한계로 경기 수 보다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지만,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이 높은 에버튼의 공격진을 막아내기에는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맥아서(CM / A급), 밀리보예비치(CM / B급), 퍼거슨(LB / C급), 휴즈(CM / B급)
 
         에버턴
 

◎ 에버튼 (리그 17위 / 패승패패승)

뉴캐슬을 잡아내며 겨우 한 숨 돌렸다. FA컵 8강까지 올라온 것은 성과라고 볼 수 있지만, 원정에서의 약세와 잔류를 위해 싸워야 하는 상황 상 FA컵에 신경 쓸 여유가 없다. 일정도 웨스트햄-번리-맨유-레스터-리버풀이라 이후 일정을 위해서는 로테이션이 필수로 보인다.

정확히 팰리스의 순위인 11위 이상의 팀을 상대로는 원정에서 승리한 적이 없다. 무득점에 그친 경기도 8경기 중 네 경기로, 정확히 절반이다. 컵대회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린 선수는 타운젠드(RW / 최근 5경기 1도움)인데, 최근 폼이 좋지 않고 출전 기간도 들쭉날쭉 하다보니 경기력을 보장할 수 없다. 다득점을 기대해서는 안 될 것이다.

수비는 확실히 문제. 컵대회에서 하부리그 팀을 상대했음에도 원정에서 매 경기 실점을 기록할 정도였다. 유효 슈팅을 저지하는 능력이 떨어져 실점 통제에 애를 먹고 있다. 주전들이 휴식하고 백업 선수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다 원정에서 무실점을 기록한 경기가 한 경기에 불과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다실점까지 각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델프(CM / C급), 브랜스웨이트(CB / C급), 데이비스(CM / C급), 미나(CB /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팰리스의 승리를 점친다. 에버튼이 원정에서 워낙 좋지 않고, 로테이션 가동 확률이 높다. 팰리스는 순위에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 우승을 목표로 주력 선수들을 출전 시킬 가능성이 높다. 팰리스가 16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 한 득점 기록을 고려하면 핸디(-1.0)승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에버튼 우세)

2. 팰리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5전 4승 7무 4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55%)

3. 에버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1승 3무 9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3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팰리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팰리스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크리스탈 팰리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