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이라크 아랍에미리트 월드컵 예선전 축구 분석

 


 
 
 

3월 25일 이라크 아랍에미리트 스포츠 분석



         이라크
 

◎ 이라크

이라크(피파랭킹 75위)는 지난 1월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이란에 1-0으로 분패한 데 이어 레바논과 1-1로 비기며 조별리그 5무 3패로 A조 5위에 랭크됐다. 본선 직행은 좌절됐지만 3위에 주어지는 플레이오프 티켓을 노릴 순 있는 상황. 2경기를 남긴 가운데 3위 UAE와 승점 4점 차이다. 이번 소집에서 주축인 FW 아이만 후세인(음 살랄 SC), MF 바샤르 레산(카타르 SC), 아므제드 아트완(알 샤말 SC), 저스틴 메람(FA), DF 프란 드히아 푸트로스(비보리FF), 아흐메드 이브라힘(알 쿠와 알 자위야), 알리 파에즈 아티야흐(알 콰시아), 두르감 이스마일(알 쿠와 알 자위야), 사드 나티크(알 쇼르타SC)을 소집했다. 그러나 주축 FW 모하나드 알리(아리스 테살로니키), 후맘 타리크(알-아흘리 벵가지), 구바리 세르코(알 쇼르타), 알라 압둘-자흐라(알 쇼르타SC), MF 사파 하디(알 쿠와 알 자위야), DF 알라 알리 므하위(알 자우라), 아흐메드 아티야(알 쇼르타 SC), 알리 아드난(FA)는 부상 등의 이유로 이번 소집에서 제외됐다.
   아랍에미리트
 

◎ 아랍에미리트

UAE(피파랭킹 69위)는 지난 1월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시리아에 2-0 완승을 거뒀지만 이란에 1-0으로 분패하며 조별리그 2승 3무 3패를 기록, A조 3위에 랭크됐다. 1위 이란과 2위 한국이 본선 직행을 확정지은 만큼 UAE는 본선 직행이 좌절됐지만 플레이오프 티켓이 주어지는 3위를 노리는 상황. 이번 소집에서 주축인 FW 알리 맙쿠트(알 자지라), 카이오 카네도(알 아인), 세바스티안 탈리아부에(알 나스르 두바이), 알리 살레(알 와슬), MF 압둘라 라마단(알 자지라), 알리 살민(알 와슬), 칼릴 이브라힘(알 와흐다), 타눈 알자아비(알 와흐다), 마제드 하산(샤밥 알 아흘리 두바이), DF 왈리드 압바스(샤밥 알 아흘리 두바이), 마흐무드 카미스(알 와흐다), 샤힌 압둘라흐만(알 샤르자)를 소집했다. 다만 주축 MF 파비오 리마(알 와슬), 알 아흐바비(알 아인), 아흐메드 바르만(알 아인), DF 유세프 자베르(샤밥 알 아흘리 두바이)는 부상 등의 이유로 소집에서 제외됐다.

■ 코멘트



◎ 팩트 체크

5:5 접전을 전망. 3위를 위해 이라크로선 무조건 UAE를 잡아야 하는 경기. 그러나 주축들이 대거 이탈한 점이 뼈아프다. 반면 UAE 역시 최종전이 대한민국인 만큼 이번 경기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다. 다만 조별리그 첫 맞대결에서 UAE가 안방에서 극장 동점골로 2-2로 비길 만큼 이라크 역습에 상당히 고전했던 점을 감안하면 낙승이 어려울 수 있다. 참고로 이라크는 UAE에 5경기(2승 3무)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 베팅팁

주력: 언더

부주력: 플핸

고배당: 무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