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일 알라베스 세비야 프리메라리가 축구 분석


 
 
 

3월 5일 알라베스 세비야 스포츠 분석


     알라베스

 

◎ 알라베스 (리그 19위 / 무패승패무)

강등권에서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직전 경기에서 한 명이 퇴장당한 헤타페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거두며 소중한 승점을 날렸다. 이번 일정 때문에라도 그 경기의 중요성은 컸는데, 이를 놓친 것은 매우 아쉬움으로 남을 것이다.
지난 경기에서 2득점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헤타페가 레드카드 이슈가 있었고, 세비야의 수비벽이 매우 단단하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기본적인 득점력에서 매우 좋지도 않다. 리그에서 가장 적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 홈에서 상위 4팀을 상대로 3경기 1득점에 그치기도 했다. 호셀루(FW / 5경기 2골)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다는 점이 문제. 호셀루의 득점 기록은 매우 좋으나, 슈팅을 만들어내는 빈도가 최하위권인 만큼 적절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기 어렵다. 무득점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실점을 하고 있는 팀이다. 슈팅을 내주는 빈도도 높으며, 대부분 가까운 거리에서 허용하고 있어 실점 확률이 매우 높다. 최근 5경기에서 페널티킥을 두번이나 내주는 등 수비 상황에서 실수가 잦은 편이다. 80분 부근 부터 집중력을 잃고 실점하는 빈도도 매우 높다. 세비야가 다득점에 장기가 있는 팀은 아니지만,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 결장자 : 없음
     세비야
 

◎ 세비야 (리그 2위 / 승승무패승)

철천지 원수 세비야를 꺾고 1위와의 승점 차를 6점으로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유럽 대항전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어, 현재 분위기는 좋은 편이다.

최근에는 유효 슈팅의 빈도가 적은 편이다. 직전 베티스전(2-1)에서도 12개의 슈팅 중 유효 슈팅은 3개에 그쳤다. 박스 내에서 11개의 슈팅을 했음을 감안하면, 공격진들의 집중력이 많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원정에서 득점력이 절반 이상으로 감소한다는 점도 걱정거리. 분명 전력차가 나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나설것은 분명하지만, 많은 득점을 기대할 수 없는 이유다. 미르(FW / 5경기 2골)의 컨디션이 괜찮아 보이기는 하지만 최근 5경기에서 득점한 8골 중 25%가 PK득점이라는 점과, 원정이라는 점을 들면 대량 득점은 어려워 보인다.

최근 3경기에서 후반전에 실점을 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직전 경기에서 퇴장으로 결장했던 쿤데(CB)가 돌아오며 수비라인에는 활기를 띨 수 있게 되었다. 리그에서 유일하게 20실점을 넘지 않은 팀으로, 허용 슈팅과 관련된 스탯이 모두 리그 최상위권에 위치할 만큼, 단단한 수비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알라베스의 빈공을 생각하며 무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게 점쳐지고 있다.


– 결장자 : 마샬(FW / B급), 라멜라(RW / B급), 레키크(CB / A급), 수소(AM / C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세비야의 승리 가능성이 높지만, 원정에서의 득점력을 감안하면 저득점 페이스가 유력하다. 물론 세비야도 승리가 필요해 공격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지만, 유효슈팅을 만들어내는 것을 버거워하고 있다. 게다가 알라베스의 득점력이 최악이라, 언더(2.5)쪽으로 접근하는 것이 옳다. 세비야 승 / 언더(2.5)가 유력하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2무 3패 (세비야 우세)

2. 알라베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4승 3무 6패 (무실점 비율 : 23%, 무득점 비율 : 38%)

3. 세비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5승 6무 2패 (무실점 비율 : 54%, 무득점 비율 : 2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세비야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세비야 승 (추천 o)

[핸디캡 / +1.0] 세비야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세비야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