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베네치아 사수올로 세리에A 축구 분석


 
 
 

3월 6일 베네치아 사수올로 스포츠 분석


     베네치아

 

◎ 베네치아 (리그 18위 / 패패승무패)

최근 성적이 그리 나쁜 편은 아니다. 지난 3경기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 그래도 승점 4점이라는 소중한 성과를 얻었다. 다만 코파 이탈리아 경기를 포함해 최근 10경기에서 승리를 따낸 경기가 단 1경기에 불과하다는 점이 아쉽다. 강등권 탈출이 쉽지 않은 분위기이다.
오케루(FW)와 헨리(FW), 그리고 아라무(AM)로 조합된 삼각 편대의 위력이 준수한 편이다. 역습 상황에서 지속된 전진, 그리고 이들의 앞 공간을 노려주는 아라무의 연계는 몇번의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해냈다. 다만 이를 위해선 안정된 수비 후 역습 찬스를 잡아내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 문제는 이들이 수비 퀄리티가 그리 좋지 못하다는 것. 최근 15경기 중 무실점으로 마친 경기는 단 1경기도 없다. 실리적인 운영을 시도하고 있으나 수비 안정성의 저하로 인해 효율적으로 승점을 쌓지 못했다. 하필 상대인 사수올로는 리그에서도 손꼽히는 공격진을 갖춘 팀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실점 가능성은 꽤나 높은 편이다.

– 결장자 : 레쩨리니(GK / B급), 에부에히(DR / B급)
       사수올로
 

◎ 사수올로 (리그 10위 / 패패무승승)

최근 기세가 다시 살아난 모습을 보인다. 직전 2경기에서 2연승을 기록하며 그 이전 4경기 무승(2무 2패)의 흐름을 확실하게 지워냈다. 특히나 이 2경기 모두 멀티 득점의 승리였고, 이 중 1경기는 리그 선두권의 인터밀란을 상대로 얻어낸 승리였다. 확실히 공격진 만큼은 상위권이란 표현에 걸맞는 팀이다.

측면에서 공격을 풀어나가는 능력이 상당하다. 또한 박스 안쪽에 득점력이 준수한 톱 자원을 배치해 공격의 무게감을 더한다. ‘에이스’ 베라르디(RW)가 여전히 건재한데다 최전방의 스카마카(FW)와 라스파도리(FW)의 득점력이 준수한 편. 거기다 최근에는 트라오레(AM)를 측면에 배치한 것이 성공적으로 먹혀들어 리그 3경기 2골 2도움을 기록 중. 덕분에 측면 공격이 양방향으로 확실히 살아났다. 이번 경기에서 충분히 2골 이상의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스쿼드에 부상자가 상당히 많다. 특히나 오비앙(DM)의 부상이 지속되는 상황에 로페즈(DM)가 경고 누적 징계로 나서지 못한다는 점은 악재다. 다만 공격적으로 몰아 붙이는 흐름이 예상되는 만큼 수비적인 불안함이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을 것이다.


– 결장자 : 로마냐(DC / B급), 로제리오(DL / B급), 톨잔(DR / B급), 로페즈(DM / A급), 오비앙(DM / A급), 하루이(CM / B급), 두리치치(AM / B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사수올로의 다득점 승리를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다. 최근 2경기를 통해 확실하게 공격진의 감각을 끌어 올린 사수올로다. 더불어 이번 상대가 실점이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는 베네치아. 전력도 확실히 사수올로가 우위다. 몰아치는 흐름을 통해 지속적으로 찬스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직전 맞대결처럼 베네치아의 반격 역시 어느 정도 성과를 얻어낼 것이다. 오버(2.5점 기준) 선택지 역시 추천한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 우세)

2. 베네치아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2승 4무 7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23%)

3. 사수올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5승 4무 4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사수올로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사수올로 승 (추천 o)

[핸디캡 / +1.0] 사수올로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사수올로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