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볼로냐 토리노 세리에A 축구 분석


 
 
 

3월 6일 볼로냐 토리노 스포츠 분석


       볼로냐

 

◎ 볼로냐 (리그 12위 / 패무패승무)

최근 팀 분위기가 그리 나쁘지 않다. 직전 2경기에서 1승 1무를 기록하며 이전 5경기 무승(1무 4패)의 흐름을 완전히 잊은 모습을 보였다. 물론 최하위 살레르니타나와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로 비긴 것은 아쉬운 결과. 상대가 의외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후반전까지 이를 제어하지 못해 동점을 허용했다. 집중력이 아쉬웠던 경기. 다만 최근 2경기에서 3골을 만들어냈다는 점은 분명 인상적이다. 그 이전 4경기에선 3번의 무득점 경기를 만들어낸 팀이었다. 공격에 다소 변화가 느껴지는 최근이다.
최전방 아르나우토비치(FW)가 최근 2경기에서 3골을 넣는 등 기대 이상의 득점력을 보이고 있다. 측면의 바로우(LW)-오르솔리니(RW), 그리고 히키(LM)-실베스트리(RM) 조합이 그를 확실하게 지원하고 있다. 기동력이 아쉽지만 2,3선 자원들이 지원만 해주면 준수한 득점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 최근 그의 힘과 결정력을 적극 활용하여 간결하게 득점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의 활약이 이어진다면 충분히 1-2골 정도는 만들어낼 수 있는 흐름이다.

– 결장자 : 도밍게스(CM / A급), 마이클(CM / C급), 산탄데르(FW / B급)
      토리노
 

◎ 토리노 (리그 11위 / 무패패무패)

최근 팀 분위기가 상당히 좋지 않다. 직전 칼리아리전 1-2 패배를 포함해 최근 5경기에서 승리가 없다(2무 3패). 그 이전 2경기에선 2연승을 기록했었는데, 팀의 흐름이 급격하게 꺾인 상황이다. 이 5경기 중 패배한 3경기에선 모두 멀티 실점을 허용했고, 단 1경기도 멀티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득점이 꾸준하긴 하지만 실점이 적지 않은 상황에 이를 만회하는 힘은 부족한 모습. 부진의 흐름을 끊어내는 것이 어려울 수 밖에 없는 흐름이다.

주전 골키퍼인 밀린코비치-사비치(GK)가 부상으로 인해 훈련 세션에 참여하지 않았다. 이 경기 결장도 유력한 상황. 베리샤(GK)가 있긴 하지만 올 시즌 공식 출전이 단 1경기에 불과하다. 감각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수비진의 불안함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결장자 : 밀린코비치-사비치(GK / A급), 프라엣(CM / A급), 파레스(LM / B급), 에데라(RW / C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볼로냐의 핸승(+1.0) / 오버(2.5점 기준) 접근을 추천한다. 볼로냐는 최근 아르나우토비치(FW)의 좋은 활약 덕분에 나름의 성과를 챙기고 있다. 실점이 꾸준히 이어진다는 점이 다소 아쉽지만, 홈에서 확실히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무기를 얻은 상태. 더불어 토리노는 주축 골키퍼의 부상으로 인해 최근의 수비 불안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토리노노 벨로티(FW)의 컨디션은 좋은 편이다. 오버(2.5점 기준) 양상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유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3무 2패 (토리노 우세)

2. 볼로냐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6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31%)

3. 토리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2승 3무 7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볼로냐 승 (추천 o)

[핸디캡 / +1.0] 볼로냐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볼로냐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