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피오렌티나 엘라스 베로나 세리에A 축구 분석


 
 
 

3월 6일 피오렌티나 엘라스 베로나 스포츠 분석


           피오렌티나

 

◎ 피오렌티나 (리그 8위 / 승승승패패)

상승세를 이어오다 최근 고꾸라지는 모습을 보인다. 직전 2경기에서 2연패를 허용했는데, 그 이전 3경기에서 3연승을 기록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많이 아쉬운 부분이다. 다만 이 2경기는 모두 공격진의 퀄리티가 뛰어난 사수올로, 유벤투스를 상대했던 경기였다. 이들에 비해 베로나는 확실히 위험 부담이 적은 편이다.
블라호비치(FW)가 이적한 것이 아쉽지만, 피옹텍(FW)의 영입은 나름 성공적이다. 어느 정도 득점력도 갖췄고, 센터백들과의 힘 싸움에서 쉽게 밀리지 않아 볼 간수에도 능하다. 여기에 소틸(LW)이나 이코네(RW) 같은 측면 자원들이 박스로 진입해 확실한 타격을 노린다. 다만 이 양측면 공격을 원활하게 풀어줄 보나벤투라(CM)가 부상으로 빠졌다는 점이 다소 아쉬운 부분. 공격 방향 전환 속도가 다소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물론 공격 조립의 퀄리티가 훌륭해 능히 1-2골 정도는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보나벤투라(CM / A급), 오드리오솔라(DR / A급)
   엘라스 베로나
 

◎ 베로나 (리그 9위 / 승패승무승)

최근 팀 분위기가 좋다. 직전 베네치아전 3-1 완승을 포함해 최근 3경기에서 2승 2무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이 3경기에서 총 9득점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수비가 안정적인 편은 아니나 공격에서 충분한 성과른 내고 있다.

다만 이번 경기는 공격에 다소 문제가 있을 것이다. 팀 공격의 핵심인 바락(AM)이 직전 경기에서 부상으로 빠져나갔기 때문. 시메오네(FW)가 해트트릭을 기록하긴 했으나, 그 이전 리그 8경기에서 골이 없던 선수였다. 공격수의 기복이 심한 상황에 핵심 2선을 잃은 타격은 결코 적지 않을 것이다.

이 팀의 또 다른 불안요소는 원정에서의 수비 안정성이다. 올 시즌 리그 원정 13경기 중 무실점으로 마친 경기가 단 1경기도 없다. 또한 현재 스쿼드에 다비도비치(DC)나 벨로소(DM) 같은 수비적인 자원들이 이탈해 있는 상태다. 이번 경기도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는 편이 좋다.


– 결장자 : 판두르( GK / B급), 다비도비치(DC / A급), 레스토스(DC / C급), 벨로소(DM / A급), 바락(AM / A급), 칸첼리에리(RW / C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피오렌티나의 승리 / 오버(2.5점 기준) 선택지를 추천하는 경기다. 피오렌티나가 올 시즌 홈에서 꾸준히 준수한 경기력을 보였고, 반면 베로나는 원정에서 안정성이 크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나 원정 실점이 꾸준하다는 약점이 피오렌티나의 공세와 맞불려 좋지 않은 결과를 낼 것. 물론 베로나도 물러서는 팀이 아니기에 오버 양상의 결과를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1승 3무 1패 (동률)

2. 피오렌티나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8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42%, 무득점 비율 : 8%)

3. 베로나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3승 5무 5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2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0 (피오렌티나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피오렌티나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피오렌티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