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빌바오 레반테 프리메라리가 축구 분석


 
 
 

3월 8일 빌바오 레반테 스포츠 분석


        빌바오

 

◎ 빌바오 (리그 8위 / 무패승패패)

최근 5경기에서 홈 2경기, 원정 3경기를 치렀는데 원정에서는 모두 패하고 홈에서는 1승 1무를 거두었다. 홈/원정 간의 심한 성적 차이는 빌바오의 성적 향상에도 어려움을 주고 있는 요소. 일단 홈이고, 전력 차를 고려하면 승리 가능성이 높다.
결국 공격진에서 결정력이 문제. 이냐키(FW)의 결정력이 정체 상태에 있고, 이 때문에 리그에서 가장 득점 기댓값에 비해 실제 득점 수치가 가장 안 좋은 팀이다. 산세트(FW / 5경기 2골 1도움)를 조금 더 출전 시간을 보장해 주는 것이 더 득점력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다. 상대 전력이 매우 떨어지고 수비 라인 누수로 인해 득점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가능성이 높으나, 대량 득점 가능성은 낮게 보는 것이 옳다.
수비벽에서는 리그 최소 실점 3위에 올라 있으나, 최근 2경기에서는 5실점을 기록하며 급격하게 흔들리는 모습이다. 4실점을 기록했던 바르셀로나 전에서, 3골을 모두 6야드 안에서 실점했다. 헤딩과 코너킥에서 실점한 것을 감안하면, 센터백들의 피지컬 문제가 발목을 잡았을 가능성이 높다. 빌바오를 상대하는 팀들이 롱볼 비율을 16%까지 올리는 것을 감안할 때, 레반테도 롱볼을 주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레반테의 공격진이 공중볼에 강점을 보이지 않다는 점을 감안할 때, 무실점이 더 유력하다.

– 결장자 : 없음
       레반테
 

◎ 레반테 (리그 20위 / 패패승무승)

최근 분위기가 2승 1무로 좋은 편이지만, 너무 늦은 감이 있다. 이번 경기를 이겨도 꼴찌를 벗어날 수 없으며, 17위까지 승점 7점 차로 벌어져 있어 가장 유력한 강등 후보로 꼽히고 있다.

빌바오의 약점을 공략하기 위해, 롱볼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공격수들이 대체적으로 공중볼 경합에는 약점을 보이고 있다. 모랄레스(FW / 24경기 7골 1도움)도 경기 당 헤딩 경합이 0.5회에 불과하다. 전체적으로 헤딩 경합 성공률이 높지 않은 상황에서 롱볼이 효과적인 공격 수단이라고 볼 수는 없다. 직전 경기 3-0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상대 팀 엘체에 레드카드 이슈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다득점은 어렵다고 보는 것이 옳다.

리그에서 가장 많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시즌에서도 수비적으로 문제가 많았는데, 야십차게 영입한 무스타피(CB)도 결장 빈도가 많아지며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모습. 베조(CB)까지 결장하게 되며 수비라인의 공백은 매우 크다. 일단 수비진에서 안정적으로 수비를 해내고 전방으로 다이렉트하게 연결되어야 하는 입장에서, 주전 들의 잇단 결장은 불안한 요소다. 최근 3경기 실점이 2실점에 불과하기는 하지만 기본적 수비력을 신뢰하기는 어렵다.


– 결장자 : 베조(CB / A급), 포스티고(CB / C급), 무스타피(CB / A급), 캄파냐(CM / B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빌바오의 승리를 예상할 수 있다. 레반테의 롱볼 전략이 효과를 보기 어렵고, 수비 전력 누수도 레반테가 심한 편이다. 다만 다득점 페이스는 아닐 가능성이 높다. 빌바오의 효율이 굉장히 좋지 않은 편이기 떄문이다. 빌바오 승 / 언더(2.5)를 추천할 수 있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3무 0패 (빌바오 우세)

2. 빌바오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6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17%)

3. 레반테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1승 3무 9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3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빌바오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빌바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빌바오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빌바오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