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토트넘 에버턴 프리미어리그 축구 분석


 
 
 

3월 8일 토트넘 에버턴 스포츠 분석


       토트넘

 

◎ 토트넘 (리그 7위 / 패승패승패)

점점 챔스권에서 밀려나고 있는 것은 착각이 아니다. 명백하게 선수단 퀄리티와 사용할 수 있는 전술폭이 좁다. 콘테 감독도 인터뷰에서 불만을 나타내며 팀 분위기가 많이 다운된 상황이다.
중원 장악력에서 문제를 드러낼 가능성이 높다. 벤탄쿠르(CM)와 스킵(DM)마저 이탈하면서 윙크스(CM)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졌는데, 윙크스는 이미 미들즈브러 전에서마저 한계를 드러낸 바 있다. 미드필더 약화로 인해 윙백들의 적극적인 공격 가담도 제한되면서 답답한 모습이 드러나는 상황이다. 모우라(RW)의 이탈로 공을 운반해줄 선수도 부족하다. 공격적으로는 답답한 모습이 드러날 가능성이 높다.
수비시에는 에버튼의 전방 압박에 매우 고전할 가능성이 있다. 램파드 감독이 첼시 시절 어린 선수들을 이용해 강력한 압박을 보여준 전례가 있으며, 상대를 끌어들이고 역습을 노리는 팀 특성 상 수비진의 불안함이 큰 토트넘의 턴오버를 노릴 것이다. 중원 탈압박에 능한 선수도 부족해 압박에 호되게 당할 공산이 높다. 자기 진영에서 적절한 압박 대처 없이는 무실점은 어렵다.

– 결장자 : 스킵(DM / B급), 탕강가(CB / C급), 벤탄쿠르(CM / A급), 모우라(RW / B급)
    에버턴
 

◎ 에버튼 (리그 17위 / 패승패패승)

심판 오심 때문에 맨시티전에서 승점을 얻지 못했다. 강등권과는 승점 1점 차이로 좁혀진 상황이다. 앞으로 일정이 굉장히 힘든 축에 속하는 지라, 그나마 가능성이 있는 토트넘을 잡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난 경기에서 알랑-두쿠레-반더비크 미드필더 라인은 맨시티와의 중원과 비교해봐도 꿇리지 않는 활약을 보였다. 상대 미드필더진 뎁스와 퀄리티를 감안하면, 오히려 중원에서 우세함을 잡는 것은 에버튼 쪽일 것이다. 중원을 강하게 잡고 강력한 전방 압박으로 상대 실책을 유도하는 방식이 유효할 것이다. 히샬리송(FW)도 제법 활동량을 넓게 가져가는 축이라, 턴오버를 유발하면 득점 가능성은 충분하다.

에버튼이 전방 압박을 가한다면 상대적으로 라인이 높게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램파드 감독의 기민한 라인컨트롤이 중요할 경기. 문제는 현재 에버튼에는 라인을 컨트롤하고 오프사이드를 유도할 라이벌 팀 리버풀의 반다이크 같은 선수가 부재하다. 마이클 킨(CB)은 직전 경기 실책성 플레이로 실점의 빌미가 되었기에 수비진의 리더 역할을 하기에는 부족하다. 라인 컨트롤 실패로 인해 실점 가능성은 높게 잡아야 한다.


– 결장자 : 미나(CB / A급), 델프(CM / C급), 데이비스(CM / B급), 고드프리(CB / B급), 칼버트르윈(FW / A급), 미콜렌코(LB / C급), 고메스(CM / B급), 그레이(LW / B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다득점 무승부가 가장 확률 높은 선택지라고 본다. 에버튼도 라인을 컨트롤 할 리더가 부재한 상황이고, 에버튼도 수비 실책을 노리고 전방 압박을 가져올 것이기 때문이다. 오버(2.5)를 주력으로 가져가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에버튼 우세)

2. 토트넘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7승 1무 4패 (무실점 비율 : 42%, 무득점 비율 : 25%)

3. 에버튼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1승 3무 8패 (무실점 비율 : 8%,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토트넘 승)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에버튼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