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골드컵

7월 19일 골드컵 과테말라 트리니다르토바고 축구 분석

19일 골드컵

 

7월 19일 골드컵 과테말라 트리니다르토바고 스포츠 분석

트리니다르토바고 축구

          과테말라

과테말라는 직전경기 멕시코를 상대로 0-3 패배를 기록했다. 엘살바도르에게 0-2 패배를 기록한 이후 2연패를 당하게 되면서 사실상 토너먼트 진출이 탈락 된 상황. 멕시코를 상대로 5명의 수비수를 배치하는 5-3-2 전술로 역습을 노려봤지만 일방적인 수세에 몰리면서 하프라인을 넘는것도 쉽지 않았고 전반 29분에 선취골을 허용한 이후 후반전에 4-4-2 전술로 변화를 모색했지만 좌우 측면이 연속해서 뚫리면서 완패를 당할수 밖에 없었던 경기. 또한, 세트피스 상황에서 위협적인 장면을 한차례 만들어 냈지만 2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하고 있으며 투톱의 시너지 효과도 찾아볼수 없었다.





축구 과테말라

          트리니다르토바고

 
트리니다르토바고는 직전경기 엘살바도르에게 0-2 패배를 기록했다. 강호 멕시코를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살바도르에게 최소한의 승점만 확보했다고 하더라고 토너먼트로 가는 길이 수월해졌을수 있었지만 전반 30분 선취골을 허용한 이후 후반 추가시간에 역습에 의한 추가 실점을 허용한 상황. 가르시아, 하이랜드, 울리엄스등 득점력이 있는 미드필더 자원들 대신 세대교체의 과정에서 이번 대표팀에 새롭게 합류한 젊은피들이 중원에서 쉬지 않고 움직이는 에너지를 선보이면서 상대의 공격 작업은 효과적으로 방해하고 있지만 공격 숫자가 부족해서 원톱으로 나서는 최전방 공격수가 고립되는 장면이 연속 되는 가운데 2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하고 있는 골가뭄 현상은 아쉬움이 된다.


축구 골드컵


19일 과테말라


■ 코멘트

◎ 팩트 체크

2경기 연속 무득점을 기록중인 두 팀이 만난다. 두 팀의 사령탑들은 약속이나 한듯이 골 가뭄에 대한 해법을 찾는 경기력을 보여주겠다는 출사표를 밝힌 상황. 이전 2경기와 달리 공격에 많은 숫자를 포진시키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오버 가능성을 주력으로 가져가야 하며 중원에서 트리니다르토바고가 보다 많은 볼 점유율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핸디캡=> 무

언더&오버 =>오버


트리니다르토바고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