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일

9월 2일 월드컵 예선전 덴마크 스코틀랜드 축구 분석

축구 2일


 

 
9월 2일 덴마크 스코틀랜드 스포츠 분석

월드컵 스코틀랜드

       덴마크


   ◎ 덴마크 (조 1위 / 패승승승패)

지난 조별 예선 3경기를 전부 승리로 장식하며 조 1위에 올랐다. 2위 스코틀랜드와 벌써 승점 4점 차다. 이번 라운드서 쐐기를 박아 1위 독주 체제를 만들겠다는 의지다.

지난 3경기를 복기하면 14득점을 기록하는 동안 무실점을 따냈다. 물론 상대 팀 전력을 감안해야 겠으나 상당한 수준의 공·수 밸런스를 자랑한다. 브레이스웨이트(LW, 최근 5경기 4골 1도움)가 올 시즌 소속팀서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반대편 폴센(RW, 최근 5경기 2골)은 대표팀 활약이 대단하다. 이들의 영향력만 그라운드에 묻어 나와도 득점 생산에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

수비 또한 탄탄하다. 포백이 하프라인 근처서 진을 치고, 윗선의 미드필더들이 1차 저지선 역할을 수행한다. 여기에 바스(RB)-메헬레(LB) 풀백 자원은 왕성한 활동량을 자랑하며 사실상 수비 전 지역에 걸쳐 영향력을 발휘한다. 게다가 선수 간 조직력이 선결됐기에 클린 시트 달성까지 꾀할만하다.


– 결장자 : 얀센(CM / B급)

축구 2일

     스코틀랜드

 

◎ 스코틀랜드 (조 2위 / 무승패무패)

앞선 3경기서 1승 2무로 아쉬운 성적에 그쳤다. 특히 비교적 약체라 꼽히는 이스라엘과 비긴 점이 뼈아프다. 그러나 이번 라운드 상대에 비해 전력이 크게 떨어지진 않는다. 저항 자체는 충분하다는 방증이다.

수비적 운영에 강점이 있다. 촘촘한 라인 간격을 맞춰 상대 전진을 방해하고, 수비 개개인 마킹 능력 또한 좋다. 허나 현지 발표에 따르면 티어니(LB)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다. 이미 경미한 부상이 있는 상대서 주말 리그를 소화하며 과부하가 걸렸다고 밝혔다. 대체 자원의 신뢰도는 그리 높지 않다. 상대가 이 지역을 집중적으로 노릴 것이 자명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공격 또한 무디다. 지난 유로 2020 본선서 단 1득점을 생산하는데 그치며 조별 리그 탈락했다. 결장자는 없지만 상대 수비를 효과적으로 두드릴 자원이 많지 않다. 아담스(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와 다이크스(FW, 최근 5경기 3골)가 다시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무게감이 떨어진다. 1득점 생산마저 장담할 수 없는 이유다.


– 결장자 : 티어니(LB / A급)

분석 덴마크


스코틀랜드 덴마크


■ 코멘트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4득점 3실점 (덴마크 우세)

2. 덴마크 대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3. 스코틀랜드 대회 원정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0 (덴마크 승)


● 결론 & 베팅 방법

홈 이점과 전력 우세를 갖춘 덴마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조별 예선 3경기를 전부 승리로 장식했고, 지난 유로 2020 선전까지 이어져 팀 분위기가 호조에 올랐다. 공·수 탄탄한 전력을 활용해 승기를 잡을 그림이 그려진다. 스코틀랜드 또한 알찬 전력 구성을 유지한 덕분에 일방적으로 밀리진 않을 전망이다. 허나 공격 싸움서 집중력이 다소 떨어진다. 팽팽한 접전 끝, 덴마크 ‘진땀 승’이 유력하다. 덴마크 승,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덴마크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덴마크 승리를 예상합니다.


[ 해외 배당 확인 >> 클릭!! 클릭!!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